삼성운용-캐나다 매뉴라이프, 해외투자 부문 전략적 제휴 체결
삼성운용-캐나다 매뉴라이프, 해외투자 부문 전략적 제휴 체결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1.04.08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종극 삼성자산운용 대표(왼쪽)와 폴 로렌츠 매뉴라이프자산운용 글로벌대표(오른쪽)가 비대면으로 전략적 제휴(MOU) 행사를 가졌다. ㅣ 삼성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은 캐나다 매뉴라이프자산운용과 해외 인프라 및 대체투자 상품 공동개발 등 해외투자 부문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한국과 글로벌 시장 타깃 공·사모 상품 개발 ▲개인 및 기관투자자의 자산 컨설팅 ▲ESG 전략 자문 분야 등에서 포괄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삼성자산운용은 아시아 채권시장 투자전략 등에서 자문을 받게 되며, 한국 투자자들을 위한 상품의 공동 개발도 진행한다. 또 ESG와 관련된 전략 수립 및 투자기회 발굴에 있어서도 지속적으로 협업하겠다는 방침이다.

심종극 삼성자산운용 대표는 "매뉴라이프는 인프라 투자, 기관 및 개인 자산관리, ESG 전략상품 등 분야에서 탑 수준의 운용사"라며, "이번 전략적 제휴로 해당 분야에서 운용 역량, 상품 개발로 국내·외 고객의 투자니즈에 부응하는 것은 물론, 자산증식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폴 로렌츠 매뉴라이프자산운용 글로벌 대표는 "한국의 1위 운용사인 삼성자산운용의 브랜드 파워와 투자 역량을 높이 평가해 협업 파트너로 맞이하게 됐다"면서, "인프로 및 대체자산 등 다양한 공·사모 투자 기회 발굴부터 ESG 전략 등에 걸쳐 혁신적인 투자 솔루션의 제공을 통해 양사가 윈-윈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매뉴라이프자산운용은 캐나다 최대 보험기업 매뉴라이프파이낸셜 산하의 글로벌 자산운용사로, 지난해 말 기준 관리자산 약 7580억달러(한화 약 860조원)와 550명의 운용 전문인력, 17개국에 달하는 투자 영역을 보유하고 있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