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브리프] 위메프, 맥도날드, 풀무원, CJ오쇼핑 등
[유통브리프] 위메프, 맥도날드, 풀무원, CJ오쇼핑 등
  • 박환의 기자
  • 승인 2021.04.06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위메프, 전문 쇼호스트 발굴 나선다…‘WE MAKE LIVE’ 경연 라방

위메프가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 발굴 프로젝트에 나선다. 위메프는 상생 프로젝트 ‘WE MAKE LIVE‘ 시즌1 방송을 진행, 쇼호스트 지망생과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개척을 동시에 지원한다고 지난 5일 밝혔다. ‘WE MAKE LIVE‘는 쇼호스트 지망생들이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하고, 동시에 소상공인 매출 성장을 지원한다. 방송은 쇼호스트 지망생의 경연 형태로 진행한다. 시즌1에는 남성 쇼호스트 지망생 3인(최승현, 이동준, 노성민)이 현역 홈쇼핑 전문 쇼호스트(박지영)와 함께 각 3회씩 방송에 출연해 소상공인 상품을 소개한다.

■맥도날드, 봄맞이 신메뉴 칠러 2종과 아이스크림 출시

한국맥도날드가 따뜻한 봄에 상큼함을 더해줄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를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칠러 2종인 ‘애플망고 칠러’, ‘제주 한라봉 칠러’와 아이스크림 2종인‘스트로베리 콘’, ‘베리 스트로베리 맥플러리’다. 맥도날드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애플망고 칠러는 프리미엄 과일이자 친숙한 맛으로 인기 있는 애플망고 본연의 깊고 향긋한 풍미와 진한 달달함을 동시에 선사하는 제품이다. 시원한 청량감으로 봄의 나른함을 깨우기에 제격이며 입맛을 돋우는 애플망고의 노란 빛깔이 눈길을 사로잡는 것이 특징이다.

■ 서울우유협동조합 공식몰 ‘나100샵’에서 ‘아이스크림을 잡아라’ 이벤트 진행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운영하는 공식 쇼핑몰 ‘나100샵’에서 ‘아이스크림을 잡아라’ 이벤트를 이달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나100샵’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아이스크림을 잡아라’ 이벤트는 최종 결제 금액 기준 1만원당 쇼핑 카트 1칸씩 이동이 가능하며, 10칸 모두 이동 시 ‘서울우유 소용량 아이스크림 100㎖’ 4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동 횟수는 구매확정 후 자동 적립되나, 이동은 버튼을 눌러 직접 진행해야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 풀무원, 로스팅 라면 ‘자연은 맛있다 정백홍’ 1000만 봉 판매

풀무원식품은 ‘자연은 맛있다 정백홍’이 지난달 천만 봉지 판매를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 풀무원은 작년 8월 자연 재료 본연의 맛을 로스팅 공법으로 또렷하고 선명하게 구현한 자연은 맛있다 정면·백면·홍면을 출시하며 라면사업 재도전에 나섰다. 코로나 팬데믹이 1년 이상 지속하면서 신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알리는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자연은 맛있다 정백홍’은 진하고 깊은 국물과 쫄깃한 면발로 입소문을 타면서 지난달 천만 봉지 판매를 넘어섰다.

■ CJ오쇼핑, 유아동 기획 프로그램 ‘신박한 육아&교육’ 시즌3 론칭

CJ오쇼핑의 시즌제 유아동 기획 프로그램 ‘신박한 육아&교육’이 시즌3로 돌아온다. 가정의 달을 한 달 앞두고 급증하는 완구 및 교구 수요에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해서다. 이 프로그램은 6일부터 4주간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방송하며 다양한 교육 및 육아 상품을 신박한 구성과 조건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6일 오후 12시 35분 방송하는 이 상품은 뇌과학자, 교육학자, 아동교육 전문가들의 연구로 탄생한 3차원 입체 자석 교구로 각양각색 평면 도형을 연결해 입체 조형물을 만들 수 있다. 코로나19로 가정 보육이 증가한 요즘 집에서 간단한 놀이로 두뇌 균형 발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CJ그룹, 스타트업 지원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오벤터스’4기 모집

CJ그룹이 스타트업의 성장과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인 ‘오벤터스(O!VentUs, Open+Venture+Us)’ 4기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오벤터스’ 4기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기업·스타트업·연구소 등을 발굴해 CJ프레시웨이, CJ대한통운, CJ ENM 등과 공동 사업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 SPC 던킨, 완벽한 밀봉으로 안전한 ‘던캔’ 도입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새로운 음료 용기 ‘던캔(DUNCAN)’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던캔’은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과 배달 서비스 이용이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했다. 더불어 더워진 날씨에 시원한 음료를 마시는 고객의 편의를 높이고자 고민한 끝에 탄생한 패키지다. 던킨의 ‘던캔’은 재활용이 가능한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됐다. 무엇보다, 알루미늄 캔 형태로 운반이 용이함은 물론,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 농심켈로그, 디즈니 ‘곰돌이 푸’ 한정판 그래놀라 2종 출시

봄을 맞아 시리얼도 화사하게 변신했다. 농심켈로그는 디즈니의 인기 애니메이션 ‘곰돌이 푸’와 협업으로 봄 시즌 한정판 그래놀라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농심켈로그와 디즈니의 협업은 지난 2015년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캐릭터를 내세운 한정 제품 ‘겨울왕국-시리얼’ 이후 6년 만이다. 올해는 두 글로벌 브랜드가 봄과 함께 찾아온 ‘곰돌이 푸’ 한정판 그래놀라로 다시 만났다. 디즈니 곰돌이 푸는 특유의 따뜻한 감성으로 전 연령대에서 사랑받고 있는 대표 캐릭터다.

[비즈트리뷴=박환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