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브리프-3] 삼성카드, KB국민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
[금융브리프-3] 삼성카드, KB국민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
  • 김민환 기자
  • 승인 2021.04.02 2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카드, '아메리칸 엑스프레스 센츄리온 디자인' 3종 출시

사진ㅣ삼성카드
사진ㅣ삼성카드

삼성카드는 '아메리칸 엑스프레스 센츄리온 디자인'의 상품 3종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 센츄리온 디자인 굿즈' 증정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미국 아메리칸 엑스프레스 카드의 '센츄리온 디자인'은 단어 의미 그대로 로마군 백인대장의 얼굴이 새겨진 것이 특징이며 미국에서 각종 출판물에 신용카드 관련 삽화로 쓰일 만큼 신용카드의 상징으로 통용된다. 국내에서 개인카드는 삼성카드를 통해서 발급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는 '아메리칸 엑스프레스 플래티늄'과 '아메리칸 엑스프레스 리저브'를 새롭게 선보이고 '아메리칸 엑스프레스 골드(로즈골드 에디션)'을 한정 판매한다. 3종의 상품에는 메탈 플레이트를 기본 적용했다.

'아메리칸 엑스프레스 플래티늄'은 연회비 70만원의 프리미엄 카드로, 글로벌 프리미엄 라이프 혜택을 제공한다. 특급호텔 50만원 할인, 해외 및 백화점 10만원 할인, 메탈 플레이트 무료 제공 등의 기프트 서비스와 함께 기본 1%에서 업종별 최대 5%까지의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아메리칸 엑스프레스 리저브'는 온라인 쇼핑, 해외 직구, 스트리밍 등 언택트 혜택을 탑재했으며 연회비는 15만원이다. 메탈 플레이트 무료 제공 기프트 서비스와 함께 기본 1%에서 온라인 쇼핑과 해외 5% 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 스트리밍, 커피, 배달앱 3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아메리칸 엑스프레스 골드(로즈골드 에디션)'은 기존 판매중인 '아메리칸 엑스프레스 골드'의 스페셜 리미티드 상품으로, 3월 31일부터 9월 30일까지 6개월 동안 한정 판매된다. 로즈골드 색상의 메탈 플레이트가 적용됐으며 해외, 여행, 여가 관련 특화 혜택을 제공한다. 연회비는 30만원, 메탈 플레이트 발급 수수료는 6만원이다.

삼성카드는 '센츄리온 디자인'의 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이벤트 응모 후 카드를 발급받아 5월말까지 100만원 이상 이용하는 고객 3000명에게 선착순으로 '센츄리온 디자인 굿즈'를 증정한다. '아메리칸 엑스프레스 플래티늄'과 '아메리칸 엑스프레스 로즈골드' 고객에게는 발급받은 카드 디자인의 메탈 네임택을, '아메리칸 엑스프레스 리저브' 발급 고객에게는 플레잉 카드를 제공한다. 이외 신규회원에게는 이용금액에 따라 연회비 최대 10만원의 캐시백 혜택도 제공한다.

■ KB국민카드, 정기 구독 플랫폼 '케이빌(K-Bill) 구독 서비스' 선봬

사진ㅣKB국민카드
사진ㅣ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다양한 정기 구독 상품과 자동 납부 서비스를 검색하고 신청에서부터 현황 조회와 카드 정기 결제에 이르는 전 과정을 원스톱 방식으로 처리할 수 있는 정기 구독 서비스 플랫폼 ‘케이빌(K-Bill) 구독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31일 밝혔다.

이 플랫폼은 생활, 도서, 반려동물 등 고객 생활과 밀접한 정기 구독 서비스를 상품 유형별로 모아 볼 수 있고 제휴 업체로의 화면 전환 없이 서비스 신청과 현황 조회도 가능해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 정기 구독과 자동 납부 이용 실적에 따라 정기적으로 포인트가 적립되는 리워드 서비스도 제공된다.

이 플랫폼은 국민카드 고객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국민카드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접속 → ‘서비스’ 메뉴 선택 → ‘생활대금납부’ 메뉴 선택 → ‘케이빌(K-Bill) 구독 서비스’선택 후 원하는 구독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향후 정기 구독을 희망하는 상품은 관심 상품으로 저장도 가능하다.

서비스 초기에는 카테고리별 ▲식품(요리버리, 얌테이블) ▲도서(조인스프라임) ▲반려동물(월간펫띵) 등의 상품을 이용할 수 있으며, 차량 정비, 생활 용품, 보안 서비스 등 플랫폼에서 이용 가능한 정기 구독 상품은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정기 구독 상품과 각종 자동 납부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는 ‘케이빌 포인트(K-Bill Point)’ 제도를 통해 이용 실적에 따라 매 반기마다 최대 1만5000원이 캐시백 된다.

캐시백 혜택은 케이빌 구독 서비스 상품과 ▲아파트 관리비 ▲초중고 학교납입금 ▲전화요금 ▲도시가스요금 ▲전기요금 ▲4대 사회보험료 등 자동 납부 서비스 결제 내역에 따라 부여된 케이빌 포인트의 기준월 대비 월별 증감에 따라 차등 제공된다.

또 매년 자동납부 실적 우수 고객을 선정해 추가 캐시백 혜택도 연 1회 제공된다.

■ 신한카드, 서울시 수도요금 전자고지납부 서비스 론칭

사진ㅣ신한카드
사진ㅣ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카드업계 최초로 서울시 수도요금 전자고지·납부 서비스를 론칭 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를 통해 신한카드 ‘마이빌앤페이(My BILL&PAY)’에서 서울시 수도요금을 손쉽게 확인하고, 간편하게 납부할 수 있다.

신한카드 마이빌앤페이는 신한페이판(신한PayFAN)에서 가입 및 이용할 수 있으며 별도 이용료는 없다.

신한카드는 서울시 수도요금 론칭에 맞춰 경품 지급 및 마이신한포인트 적립 이벤트도 진행한다.

4월 30일까지 마이빌앤페이에서 전자고지서를 신규로 신청하면 맥북, 아이폰, 다이슨, 스타벅스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총 204명에게 지급하고, 1000 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 해 준다.

■ 하나카드, 연말까지 무이자 할부 이벤트 진행

사진ㅣ하나카드
사진ㅣ하나카드

하나카드가 올해 연말까지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 한다고 1일 밝혔다.

먼저 온라인 쇼핑(쿠팡, 네이버, 11번가, G마켓, 옥션, 인터파크 등)에서 2~8개월 무이자 할부 및 10개월 또는 12개월 부분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대형할인점(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등)과 병원(정형외과, 피부과, 한의원 등 일반병원 전체)에서는 2~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하며, 백화점, 아울렛, 가전, 가구, 종합병원, 여행사, 항공, 면세점 영역에서 2~6개월 무이자 할부 및 10개월 또는 12개월 부분 무이자 할부 서비스 제공한다.

세금·–보험·–자동차정비와 관련해서도 무이자 할부 서비스가 제공된다.

국세·지방세, 4대보험료, 자동차손해보험, 차량부품 및 자동차정비 영역에서 2~6개월 무이자 할부 및 10개월 또는 12개월 부분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 롯데카드, ‘LOCA(로카) 광고 캠페인’ 올해의 광고상 금상 수상

사진ㅣ롯데카드
사진ㅣ롯데카드

롯데카드의 LOCA(로카) 광고 캠페인 ‘카드에 미친 사람들’이 한국광고학회가 주관하는 올해의 광고상에서 온라인·모바일광고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28회째를 맞은 ‘올해의 광고상’은 한국광고학회가 한 해 동안 집행된 광고 캠페인 중에서 TV, 인쇄, 라디오, 온라인·모바일, 옥외·세일즈프로모션, 통합미디어캠페인, 정부 및 공익광고 등 총 7개 부문의 우수작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롯데카드의 메인 시리즈 카드인 ‘LOCA’ 광고 캠페인 ‘카드에 미친 사람들’은 영화 같은 연출과 스토리텔링으로 롯데카드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독창적이고 신선하게 표현했다. 유튜브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했고, 각 캐릭터 별 스토리를 담은 36편의 후속 광고 영상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플랫폼 특성에 맞게 최적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카드에 미친 사람들’에서는 LOCA의 주요 카드 혜택을 다섯 명의 캐릭터로 표현했다. 마케팅, 수학, 빅데이터 분석, 금융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Team LOCA(팀 로카)’가 지금까지는 볼 수 없었던 최고의 혜택을 제공하는 '선 넘은 카드'를 만드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특히 배우 조정석, 김응수, 김동희, 이주영, 진경을 캐스팅해 각 인물의 특성에 맞는 스토리와 마치 한편의 영화를 보는 것 같은 콘셉트로 주목을 받았다.

[비즈트리뷴=김민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