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어썸 언팩①] 갤럭시A 시리즈 공개...역대급 가성비폰
[삼성 어썸 언팩①] 갤럭시A 시리즈 공개...역대급 가성비폰
  • 이기정 기자
  • 승인 2021.03.17 2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들이 원하고 기대하는 제공하고자 하는 삼성의 의지를 보여주는 제품"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사장이 신종 갤럭시 A 시리즈를 공개하며, 이와 같이 자신감을 드러냈다.

삼성전자는 17일 '삼성 갤럭시 어썸 언팩'을 열고, 갤럭시 A 시리즈 스마트폰 3종을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신제품은 '갤럭시 A52'·'갤럭시 A52 5G'·'갤럭시 A72'다.

이번 신제품은 ▲6400만 화소 렌즈를 포함한 후면 쿼드 카메라 ▲슈퍼 아몰레드(Super AMOLED) 디스플레이 ▲대용량 배터리 ▲방수방진 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노태문 사장은 "삼성전자는 최첨단 기술을 더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도록 혁신 기술의 대중화를 선도해 왔다"고 강조했다.

사진=삼성전자
사진=삼성전자

■ 강력한 카메라 기능으로 나만의 '촬영'에 최적화

삼성전자는 이번 신제품을 통해 카메라 경험에 대한 높은 기준을 제시해 온 기존의 전통을 이어간다고 설명했다. 

우선 신제품들은 6400만 화소 기본 카메라를 탑재해 생생하고 선명한 사진과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특히, 디테일까지 담은 4K 동영상을 촬영한 후 캡쳐를 통해 800만 화소의 선명한 사진으로도 남길 수 있다.  

또 AI 기술 기반의 장면 최적화(Scene Optimizer) 기능은 음식, 풍경, 반려동물 등 30개의 피사체와 배경을 자동으로 인식해 최적화된 설정으로 촬영을 보조한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촬영의 즐거움을 더 하는 카메라 기능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기본 카메라에서 바로 스냅챗의 다양한 AR 렌즈 효과를 활용해 독특한 사진이나 동영상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펀(Fun)' 모드를 처음으로 탑재했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사용자와 닮은 3D 아바타를 통해 생동감 넘치는 소통을 돕는 'AR 이모지', 나만의 감성을 담은 촬영이 가능한 '마이 필터' 등을 지원한다.

갤럭시 A52 어썸 바이올렛ㅣ사진=삼성전자
갤럭시 A52 어썸 바이올렛ㅣ사진=삼성전자

 
■ 매끄럽고 세련된 디자인의 조화...바이올렛, 블루 등 4가지 색상

신제품 3종은 선명한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사용자에게 향상된 모바일 경험과 스타일을 선사한다.

우선 갤럭시 A52와 갤럭시 A72는 90Hz, '갤럭시 A52 5G'는 120Hz의 화면 주사율을 지원해 웹 페이지를 스크롤하거나 게임이나 동영상을 감상할 때 더욱 부드러운 '보는 경험'을 제공한다. 

또 역대 갤럭시 A 시리즈 중 최대인 800nit 밝기를 지원해 야외에도 편안하게 동영상을 시청하거나 사진을 편집하고, 소셜미디어 피드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단순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심플한 카메라 하우징과 은은한 빛을 내는 헤이즈(Haze) 마감이 단말의 부드러운 색상과 조화를 이룬다. 

색상은 어썸 바이올렛, 어썸 블루, 어썸 블랙, 어썸 화이트 등 4가지다.

갤럭시 A52ㅣ사진=삼성전자
갤럭시 A52ㅣ사진=삼성전자

■ 갤럭시 생태계와도 연동...순차적으로 글로벌 출시
 
이번 신제품 3종은 갤럭시 생태계와 매끄럽게 연동되며 보다 풍부한 모바일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스마트싱스를 통해 새로운 갤럭시 A 시리즈부터 웨어러블, 태블릿, 노트PC, TV 등 다양한 기기를 연결하고 제어할 수 있다.
 
또 위치 관리 액세서리인 '갤럭시 스마트태그'를 활용하면 갤럭시 기기 위치 확인 서비스 '스마트싱스 파인드'를 통해 반려동물 등 통신 기능이 없는 것들의 위치도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이번 신제품은 사용자를 최우선으로 한 강력한 성능의 스마트폰 기본 기능을 제공한다. 

삼성전자의 모바일 보안 플랫폼 '삼성 녹스'가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개인 정보와 데이터를 보호하며, IP67 등급의 방수방진을 지원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 최대 1TB 용량을 지원하는 마이크로SD 카드 슬롯을 탑재했으며, 향상된 스테레오 스피커와 입체적인 사운드 경험을 제공하는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한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날 유럽을 시작으로 신제품 3종을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내놓을 예정이다. 

[비즈트리뷴=이기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