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RE100’ 달성 속도..."녹색프리미엄 계약 체결"
SK㈜ C&C, ‘RE100’ 달성 속도..."녹색프리미엄 계약 체결"
  • 이기정 기자
  • 승인 2021.03.12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K㈜ C&C
사진=SK㈜ C&C

SK㈜ C&C가 분당 판교데이터센터에 재생에너지로 생산된 전력을 도입하며 ‘RE100’ 달성에 속도를 낸다.

SK㈜ C&C는 한국전력공사와 연간 5.7GWh 분량에 달하는 재생에너지 전력 사용 인증에 대한 ‘녹색프리미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SK㈜ C&C는 한국전력공사로부터 약 1천5백여 가구가 연간 사용하는 물량에 해당되는 재생에너지 전력을 제공받는다. 

SK㈜ C&C는 이번에 확보된 전력은 분당 판교데이터센터에 우선 활용하고, 재생에너지 적용 대상을 순차적으로 확대한다.

‘녹색프리미엄’은 기업이 태양광·풍력 재생에너지로 생산한 전기 사용을 인정받기 위해 한전에 추가 요금을 지불하고, 해당 금액만큼 재생에너지 사용 확인서를 발급받는 제도다. 

산업통상부와 한국전력이 올해부터 새롭게 시행하고 있다. 녹색프리미엄 계약을 맺은 기업들은 재생에너지 사용을 인증하는 RE100(Renewable Energy 100%)’ 이행 증명으로 활용할 수 있다.

‘RE100’은 오는 2050년 이전에 기업활동에 필요한 전력 100%를 재생에너지로 대체하기로 한 기업들이 참여하는 글로벌 캠페인이다.

SK㈜ C&C는 지난 해 11월 SK텔레콤, SK하이닉스 등 그룹내 관계사들과 함께 ‘RE100’ 가입을 국내 최초로 선언한 바 있다.

SK㈜ C&C는 이번 ‘녹색프리미엄’ 계약을 시작으로 판교데이터센터와 대덕데이터센터 건물 옥상 및 주차장을 활용한 태양광 발전 시설 확대 등 재생에너지 확보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SK㈜ C&C는 자체 보유한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디지털 기술 역량을 활용한 ‘환경경영 비전 및 전략’도 수립·실행한다.

특히, 디지털 플랫폼 기반의 산업별 친환경 비즈니스 모델 발굴은 물론 ▲재생에너지 생산 설비 증설 ▲에너지 통합 관리 시스템 구축 ▲고효율 신기술∙장비 도입 등을 통한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등을 추진한다.

SK㈜ C&C는 또한 ESG 경영 체제 환경분야 확대를 통해 ▲기후변화 대응 정보 공개를 위한 글로벌 표준인 ‘탄소 정보공개 프로젝트(CDP)’ 및 ‘기후 관련 재무 정보 공개 권고안(TCFD)’ 이행 ▲환경 인증 획득 ▲폐기물을 억제하고 자원을 재활용하는 ‘자원순환’ 관리수준 고도화 등을 실천한다는 방침이다.

안석호 SK㈜ C&C 행복추진센터장은 “재생에너지 활용을 통해 RE100 달성에 속도를 내고, 온실가스 배출 감소는 물론 친환경 디지털 기술을 주요 산업에 적용해 ICT분야 ESG 경영 모범 사례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트리뷴=이기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