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3] 삼성카드, KB국민카드, 현대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금융단신-3] 삼성카드, KB국민카드, 현대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 김민환 기자
  • 승인 2021.03.05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카드, 카카오페이와 오는 5월 PLCC 출시

삼성카드는 카카오페이와 손잡고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를 5월에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삼성카드·카카오페이 PLCC는 카카오페이포인트에 특화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카카오페이 결제는 카카오의 모든 서비스와 더불어 60만개에 이르는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이용에 적립되는 카카오페이포인트는 온라인 결제 때 현금 대신 쓸 수 있어 결제 편의성과 범용성을 갖췄다.

■ 삼성카드, 삼성전자·마스터카드와 '지문인증카드' 업무제휴

강병주 삼성카드 전무(가운데), 조장호 삼성전자 상무(왼쪽), 이태형 마스터카드 부사장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ㅣ삼성카드
강병주 삼성카드 전무(가운데), 조장호 삼성전자 상무(왼쪽), 이태형 마스터카드 부사장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ㅣ삼성카드

삼성카드가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지문인증카드를 개발한다.

삼성카드는 전날 삼성본관빌딩에서 삼성전자, 마스터카드와 '지문인증카드' 업무제휴협약을 맺었다고 4일 발표했다.

협약에 따라 삼성카드는 지문인증카드를 국내 출시하고, 삼성전자는 지문인증 IC칩을 개발·공급하며, 마스터카드는 해외 도입을 각각 맡는다.

삼성카드는 올해 하반기에 지문인증카드를 법인카드에 우선 적용한 후 시장 여건에 맞춰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지문인증카드는 사용자의 지문정보를 저장하고 인증할 수 있는 IC칩이 내장된 카드다. 지문 센서에 손가락을 올린 상태에서 카드를 단말기에 삽입하거나 터치하게 되면 결제가 진행된다.

삼성카드는 "해외에서 결제할 때 비밀번호(PIN) 등을 입력하지 않아도 되므로 비밀번호 노출 우려가 없고, 지문 인증을 통해 본인만 결제가 가능해 카드 도난·분실에 따른 도용 피해도 줄어든다"고 강조했다.

또 "지문인증카드는 IC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국내외 가맹점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으므로 상용화가 쉽고, 결제단말기에서 전원을 공급받기 때문에 카드에 별도의 배터리를 장착할 필요가 없다"고 설명했다.

KB국민카드, '펭수 체크카드'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

KB국민 펭수 노리체크 카드ㅣKB국민카드
KB국민 펭수 노리체크 카드ㅣ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KB국민 펭수 노리체크 카드’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8일부터 31일까지 행사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100명을 추첨해 한정판 펭수 퍼즐을 제공한다. 당첨 고객 중 펭수 퍼즐을 완성해 본인의 SNS에 등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금 7.5그램(2돈) 상당의 펭수 골드 카드를 제공한다.

또 행사기간 중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에서 ‘해피오더’ 앱에 등록된 펭수 체크카드로 건당 1만2000원 이상 픽업 주문 시 5000원이 캐시백 된다. 캐시백 혜택은 행사기간 중 브랜드별 1회, 고객별 4회까지 제공된다.

현대카드, 새봄맞이 3월 이벤트

사진ㅣ현대카드
사진ㅣ현대카드

현대카드가 새봄을 맞아 3월 한달 간 온라인쇼핑과 가전, 자동차보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우선 현대카드는 네이버페이와 9개 온라인 쇼핑몰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상 온라인쇼핑몰은 SSG.COM, 현대Hmall, CJmall, GS SHOP, 홈앤쇼핑, 롯데홈쇼핑, NS홈쇼핑, 신세계TV쇼핑, SK스토어 등 이용처별로 정해진 기간에 따라 5~7%의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가전제품 구매 시 누릴 수 있는 혜택도 준비돼 있다. 삼성디지털프라자에서 500만원 이상 결제하면 10만원 캐시백과 10만 삼성전자 포인트를 함께 받을 수 있다. 또 LG전자와 전자랜드에서는 할부 이용 시 결제금액에 따라 최고 30만원의 캐시백 혜택을 누릴 수 있다.

3월에 현대카드로 자동차보험에 신규 가입하는 회원들에게는 주유권이 제공된다. 현대카드는 현대해상 다이렉트와 DB손해보험 다이렉트,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캐롯손해보험에서 자동차보험에 신규 가입하고 현대카드로 3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3만원 주유권을 증정한다. 동일한 조건의 삼성화재 다이렉트 신규 고객에게는 2만원 주유권을 제공한다.

현대카드 PLCC 신규 고객들을 위한 혜택도 풍성하다.

이번 달 31일까지 이전 6개월간 ‘스타벅스 현대카드’ 이용실적이 없는 회원이 ‘스타벅스 현대카드’를 발급받아 5만원 이상 사용하면,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Tall) e-쿠폰 10장을 받을 수 있다. 또 ‘스타벅스 현대카드’ 회원이 이전 6개월간 ‘스타벅스 현대카드’ 이용실적이 없는 친구에게 ‘스타벅스 현대카드’를 추천하고 추천 받은 친구가 스타벅스에서 해당 카드로 3만원 이상 누적 사용하면 추천인에게 스타벅스 별 50개를 적립해준다.

배달의민족 PLCC인 ‘배민현대카드’를 발급받은 모든 회원들에게는 바로 사용 가능한 배민 쿠폰 1만원권을 2장씩 제공한다. 신규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특별 프로모션 혜택은 카드를 처음 사용한 후 6개월 동안 추가 배민포인트 적립 혜택이 제공된다. 배민 앱에서 배민페이로 결제 시 2% 추가 적립 혜택이 주어져 결제금액의 총 5.5%가 배민포인트로 적립된다. 디지털 서비스 부문과 일반 가맹점에서도 각각 3%와 1% 추가 적립 혜택이 6개월간 제공된다.

신한카드, 스쿨뱅킹 자동납부 특별 이벤트 

신한카드는 새학기 시즌을 맞아 스쿨뱅킹 자동납부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스쿨뱅킹 자동납부’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에 납부하는 수업료, 급식비, 방과후 학습비 등을 은행 계좌이체가 아닌 신한카드로 자동 결제하는 서비스다.

이벤트 기간 내 스쿨뱅킹 자동납부를 신규로 신청하고 유지하면 학생 1명당 최대 1만원을 캐시백 해준다. 다자녀 가구에서 여러 명의 학비를 신한카드로 신규 납부하면 납부한 학생 수만큼 캐시백 받을 수 있다.

또 친구에게 스쿨뱅킹을 추천해 신규 신청이 이뤄지면 추천인에게 SPC 5000원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친구 추천 이벤트 역시 가입한 학생 수만큼 추천인에게 상품권을 지급한다.

하나카드, ‘진로두꺼비 카드’ 한정판 디자인 재출시

사진ㅣ하나카드
사진ㅣ하나카드

하나카드는 ‘애니플러스(Any PLUS) 신용카드 진로두꺼비 한정판’ 을 2차 출시 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카드는 하이트진로와 함께 ‘뉴트로 콜라보 제휴 마케팅’ 일환으로 지난해 11월 출시해 선착순 마감 완료한 바 있는데 지속적인 고객들의 추가 요청으로 인해 재출시하게 됐다. 

두꺼비 카드는 ‘진로 두꺼비 캐릭터’를 플레이트에 적용했으며 코로나19로 캠핑을 즐기는 사람이 늘면서 ‘진로두꺼비 캠핑세트 증정 이벤트’도 제공한다.

두꺼비 카드는 전월 실적 조건과 할인 횟수 제한 없이 ▲국내 가맹점 0.7% 할인 ▲국내 온라인 가맹점 1.7% 할인(월 10만원 할인한도) ▲해외 가맹점 1.7% 할인(월 1만원 할인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하나카드는 이달 말까지 두꺼비 카드를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로두꺼비 캠핑세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카드 홈페이지의 진로두꺼비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 후 이벤트 신청 기준 직전 6개월 동안 하나 신용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두꺼비 카드를 이달 말까지 합산 10만원 이상 이용하면 ‘진로두꺼비 한정판 캠핑세트’를 제공한다.

연회비는 국내·해외겸용 1만5000원, 해외겸용 1만7000원이며 하나카드 모바일 앱, 하나 원큐페이 앱, 하나멤버스 앱에서 선착순 1000명까지 신청할 수 있다.

[비즈트리뷴=김민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