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 조직개편 단행...창사 이래 첫 여성 인사부장 선임
코스콤 조직개편 단행...창사 이래 첫 여성 인사부장 선임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1.03.02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스콤은 신규 사업을 키우고 대내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조직 개편과 정기 인사를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먼저 디지털사업본부를 신설해 클라우드, 블록체인, 인증 등 미래 사업 역량에 집중한다. 이를 통해 동반 상승효과를 창출, 클라우드 기반의 금융 정보기술(IT)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달 초부터 시작될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맞춰 마이데이터중계센터 조직도 새로 만든다.

의사 결정의 효율성을 위해 디지털전략본부와 경영지원본부를 경영전략본부로 통합한다. 이에 전체 본부 조직은 현행 9개에서 7개로 줄어든다.

임지영 HR 부서장

이번 인사에서는 창사 이래 처음으로 여성 인사부장(HR 부서장)이 나오기도 했다. 임지영 HR 부서장은 코스콤의 전신인 한국증권전산에 1991년 입사한 이후 전자인증팀장, 대회협력팀장, 자본시장IT아카데미 부서장, 기술연구소 R&D실장 등을 지내며 리더십을 인정받았다.

홍우선 코스콤 사장은 "기존 사업과 신규 사업 그리고 조직 내 다양한 구성원들의 시너지를 고려해 조직개편을 추진했다"며, "적재적소에 배치된 인재들과 새로운 성장동력을 창출하고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 모델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코스콤 정기 인사 내역.

◇ 본부장

▲ 데이터사업본부장 정동욱 ▲ 디지털사업본부장 김성환

◇ 부서장

[신임]
▲ 금융마케팅부서장 김성계 ▲ 금융투자상품부서장 이용순 ▲ 금융솔루션부서장 박문호 ▲ 리스크관리부서장 현정훈 ▲ 데이터사업부서장 한강덕 ▲ 정보서비스부서장 김진우 ▲ 클라우드사업부서장 이주화 ▲ 데이터오피스사업부서장 정홍배 ▲ 신사옥리모델링TF부서장 류호증

[전보]
▲ 경영기획부서장 김도연
▲ HR부서장 임지영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