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NHN엔터, 빅데이 여운 파괴…퍼즐RPG '킹스맨:골든서클' 출시
[게임,오늘]NHN엔터, 빅데이 여운 파괴…퍼즐RPG '킹스맨:골든서클' 출시
  • 승인 2017.09.15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9월15일]NGNTSOFT, 신작 ‘마왕이 되는 345가지 방법’  구글 론칭

[비즈트리뷴] 9월 14일, 펄어비스 상장과 AxE 출격, 웹젠의 중국서 IP 사업 재개 등으로 한국 게임판은 요동쳤다.
역대급 빅데이가 끝난 9월 15일 금요일, 주식 시장에서는 게임주가 역대급 상승을 보였다.

게임 세상은 쓰나미급 이후의 고요함이 찾아왔다. 빅이슈의  여운, NHN픽셀큐브가 파괴했다. 개봉을 앞둔 영화 '킹스맨:골든 서클'과 동명의 모바일게임 '킹스맨: 골든 서클'을 글로벌에 론칭한 것.

이 작품은 3매치 퍼즐에 액션 모드를 가미한 퓨전 모바일게임이다. 스토리는 실전을 대비해 훈련할 수 있도록 설계된 프로그램 ‘킹스맨 시뮬레이터’를 통해 에그시, 해리, 록시 등의 요원들을 훈련시켜 나가는 내용이다.

주요 특징은 ▲킹스맨 IP 기반 실사 그래픽 ▲골라 하는 재미가 있는 다양한 플레이 모드 ▲일반 RPG보다 더욱 깊이 있는 RPG 요소 ▲퍼즐과 연계된 다채로운 액션이다.
게임 모드는 총 4개로 턴제로 진행되는 ‘스토리 모드’, 2명의 캐릭터가 콤비를 이루는 실시간 ‘태그 모드’, 타임어택 방식의 ‘이벤트 모드’, 코인뺏기 ‘약탈전’ 등이다.

신작은  또 있었다.

NGNT소프트가 전략시뮬레이션과 디펜스를 결합한 신개념 모바일게임 ‘마왕이 되는 345가지 방법'을 구글 플레이에 출시했다.
'마왕이 되는 345가지 방법'은  마계를 독재하는 마왕으로부터 마왕의 지위를 빼앗기 위해 싸워나간다는 스토리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각각의 사연을 가지고 있는 가주를 모집하거나 정령, 용병 등을 통해 다양한 조합과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하다. 또한 룬이라는 독특한 시스템을 통해 조합에 따라 총 3500여 가지의 전투 스타일을 갖추고 있다.

한편 이날 부산 영화의전당에서는 인디게임 개발자들의 축제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17'이 시작됐다. 본 행사는 오는 17일까지로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는 일반 관람객 모두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B2C 행사도 펼쳐진다.

[Today's HOT]킹스맨:골든서클
▶NHN픽셀큐브(대표 이승혜)
영화 '킹스맨' IP(지식재산권)에 기반을 둔 신작 모바일 퍼즐RPG '킹스맨: 골든 서클'을 글로벌 출시했다.
 
 

 [What's New] 신작
▶NGNTSOFT(대표 장태훈)
전략시뮬레이션과 디펜스를 결합한 신작 모바일게임 ‘마왕이 되는 345가지 방법’을 구글플레이에서 출시했다.
 
 

 [사전예약]
▶엔터메이트
 스마트조이(대표 노두섭)에서 개발한 모바일 액션RPG ‘패왕’이 안드로이드 버전에 이어 iOS 버전의 사전예약에 나섰다.

 [Update & Event-모바일]
▶NHN엔터테인먼트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RPG '크루세이더퀘스트'에  ‘이시스’와 ‘레이 링’ 등 신규 용사 5종과 새로운 시스템 ‘용사단 숙소’를 업데이트했다.
 
▶넷마블게임즈
 아이코닉스, 홈플러스와 제휴를 맺고 자사의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스톤에이지: 전설의 펫을 찾아서’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팡스카이
 모바일 MMORPG '오빠모바일'에서 시즌2 대형 업데이트를 단행하고, 이를 기념한 쿠폰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
 모바일SRPG '판타지워택틱스R(Fantasy War Tactics R)’에 인기 웹툰 ‘노블레스’와 협업, 업데이트를 당행했다.

▶스퀘어에닉스
 모바일 게임 ‘MOBIUS FINAL FANTASY’와 파이널 판타지 13(FINAL FANTASY XIII)의 콜라보레이션 리전 후편을 공개했다.

▶게임펍
 전략 RPG ‘파이널삼국지’에서 5대5 PVP 전투 ‘군웅쟁패’ 등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웹젠
 전일 9월 14일부터 PC 온라인MMORPG ‘뮤 온라인’에서 이벤트 페이지(http://event.muonline.co.kr/SpeedServer/PreEvent)를 열고 ‘스피드 서버 시즌3’ 이용 희망자들을 위한 사전예약 접수를 시작했다.

▶네오위즈
 네오위즈온스튜디오(대표 이광표)에서 개발한 MMORPG ‘신 천상비’에서 가을 맞이 이벤트를 9월 28일까지 펼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부산 영화의 전당에서 3일간 펼쳐지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17'이 개막됐다고 밝혔다.
 

 
[김상두 기자 sabwha@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