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광학솔루션 신규투자...하반기 실적 대폭 증가할 것"
"LG이노텍 광학솔루션 신규투자...하반기 실적 대폭 증가할 것"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1.02.18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금융투자는 18일 LG이노텍에 대해 "광학솔루션 사업과 기판소재사업부 성과가 기대 이상이고, 환율도 예상보다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어 올해 1분기 실적도 기대 이상일 전망"이라며 목표주가를 27만원으로 상향조정했다.

전일 LG이노텍은 주력 사업인 광학솔루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연말까지 5487억원을 신규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권성률 DB금융투자 연구원은 "LG이노텍의 이번 투자는 광학솔루션 내 카메라모듈, 3D 센싱 모듈의 캐파 확장에 쓰일 것으로 예상된다"며, "해외전략고객 스마트폰의 Sensor shift 채용 모델이 지난해 1개 모델에서 올해 3개 이상이 예상돼 대응이 필요하고, 전면 3D 센싱 모듈도 사업 영역이 확대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통상 매년 연초에 진행되는 광학솔루션 신규 투자는 그 해 하반기 큰 폭의 실적 증가를 가져온다"며, "또한 해외 전략 고객과 계속적인 사업관계를 가져가기 위해서는 대규모 신규 투자 여력이 있어야 하는데 이는 자연스러운 진입장벽이 되고, 경쟁사와 격차를 더 벌리는 계기가 된다"고 분석했다.

이어 "고객 기반, 광학솔루션 실적, 기술력 등 동사의 경쟁력은 글로벌 탑티어 수준이지만, 밸류에이션 지표와 시가총액은 유사 광학부품업체인 써니옵티컬, 오필름, 라간프리시젼에 비해 제 평가를 못 받고 있어 제대로 가치를 인정해 주는 게 시급하다"고 덧붙였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