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자산운용, ‘IBK 켄쇼 4.0 레볼루션 펀드’ 2000억원 돌파
IBK자산운용, ‘IBK 켄쇼 4.0 레볼루션 펀드’ 2000억원 돌파
  • 김민환 기자
  • 승인 2021.02.16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ㅣIBK자산운용
사진ㅣIBK자산운용

IBK자산운용은 ‘IBK 켄쇼 4.0 레볼루션 펀드’ 의 수탁고가 2천억원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펀드는 국내 최초로 미국 켄쇼(Kensho)사(社)의 AI(인공지능) 분석 기술을 통해 ‘4차 산업혁명 혁신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다. 기존의 투자방식과 달리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AI에 의한 빅 데이터(Big Data)분석을 통한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기술에 의해 투자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켄쇼는 미국 하버드대 출신 및 애플 초창기 창업자 등 천재들이 모여서 만든 파이낸스 분야의 AI 회사다. 켄쇼는 방대한 금융관련 빅 데이터를 기존 애널리스트의 한계를 뛰어넘는 AI 기술을 활용한 켄쇼 고유의 자연어 처리 플랫폼으로 분석해 투자의사결정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펀드의 지난 1년 수익률은 78.65%로 동일 유형 가운데 상위권이다. 공모펀드 시장이 침체기였던 최근의 시장에서 유독 2000억원 이상을 모집하는 성과를 보였다. 

박제현 IBK자산운용 투자솔루션팀 이사는 “자연어 처리 시스템, 검색 시스템, 머신러닝 알고리즘 등으로 이루어진 켄쇼는 전통적인 금융 분석 업무를 대체해 가고 있다"며 "과거 애널리스트가 40시간 걸릴 분석을 켄쇼가 단 5분만에 처리 할 만큼 AI 기술로 인한 변화는 이미 시작됐고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것은 선제적인 관점에서 통찰력 있는 투자 판단“이라고 말했다.

[비즈트리뷴=김민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