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ESG 경영 위한 '지속가능경영위원회' 개최
삼성카드, ESG 경영 위한 '지속가능경영위원회' 개최
  • 김민환 기자
  • 승인 2021.02.02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카드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위한 의사결정 기구인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지속가능경영위원회는 ESG 경영 목표와 현안 등에 대한 심의 및 의결을 담당하는 의사결정 기구다. 앞서 삼성카드는 지속가능경영위원회와 ESG 경영의 컨트롤타워인 'ESG 사무국'을 지난해 12월 설립한 바 있다.

삼성카드는 이번 지속가능경영위원회에서 올해 ESG 경영활동 전략과 목표를 수립하고 환경, 사회, 지배구조 각 부문별 중점추진과제를 선정했다. 또 ESG 사무국을 통해 ESG 경영 단기, 중장기 전략의 실행을 위한 로드맵을 도출하고 있다.

삼성카드는 ESG 경영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과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ESG 채권 발행, 사회적 경제기업 지원 등 관련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ASB(Sustainability Accounting Standards Board) 등이 제시하는 국제규격을 준수하고 제3자 인증을 완료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출간할 계획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지속 가능한 동반 성장을 위해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ESG 경영 각 부문별로 체계적인 활동 계획을 수립하고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즈트리뷴=김민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