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콘텐츠 전문 법인 ‘KT 스튜디오지니’ 설립
KT, 콘텐츠 전문 법인 ‘KT 스튜디오지니’ 설립
  • 이서련 기자
  • 승인 2021.01.28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간 10~20개 대형 시리즈 제작
KT 스튜디오지니 윤용필 대표ㅣKT

KT가 미디어 플랫폼과의 시너지를 기반으로 콘텐츠 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해 신설법인을 출범한다.

KT는 28일 그룹 내 미디어 콘텐츠 역량을 결집해 투자 및 기획, 제작, 유통까지 아우르는 콘텐츠 전문기업 'KT 스튜디오지니'를 설립한다고 밝혔다.

초대 대표이사로는 KT 그룹 내 콘텐츠 전문가인 윤용필 사장이 내정됐다. 향후 외부에서 콘텐츠 전문가를 영입해 공동대표로 선임할 계획이다.

KT 스튜디오지니는 KT 그룹의 미디어 플랫폼과 콘텐츠 역량 간 시너지를 꾀하고, 그룹 콘텐츠 사업을 총괄 주도하는 역할을 맡는다.

KT의 웹소설·웹툰 전문 자회사 스토리위즈에서 발굴한 원천 지식재산권(IP)을 중심으로 국내 유수의 제작사와 협업해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도 속도를 낸다.

KT 주도형 펀드와 외부 자금으로 2023년까지 대형 오리지널 콘텐츠를 연간 10~20개 시리즈 수준으로 제작할 계획이다.

자료: KT

이렇게 제작·확보한 콘텐츠는 그룹 내 IPTV 등 유통 플랫폼으로 안정적인 수익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AI) 흥행 모델을 적용하면 그룹의 미디어 가입자 및 콘텐츠 이용 데이터를 시나리오 개발 및 콘텐츠 제작·투자 단계부터 활용할 수도 있다.

KT 스튜디오지니는 법인 운영을 위한 준비 과정을 거쳐 상반기 중 본격적인 사업을 개시할 예정이다.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전문성 강화를 위한 인재 영입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KT는 "그룹이 보유한 강력한 미디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국내 유력 제작사와의 협업을 강화해 KT 스튜디오지니를 국내 최고 수준의 콘텐츠 사업자로 성장시킬 것"이라며 "경쟁력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확보하고 K-콘텐츠 육성과 생태계 확장을 주도해 콘텐츠를 KT그룹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비즈트리뷴=이서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