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애터미 중국진출·HK이노엔 상장 주목...목표주가↑
한국콜마, 애터미 중국진출·HK이노엔 상장 주목...목표주가↑
  • 윤소진 기자
  • 승인 2021.01.19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영증권은 19일 한국콜마에 대해 "애터미의 중국 진출과 4분기 최성수기인 HK이노엔의 상장 이벤트에 주목해야 한다"고 진단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6만1000원이다.

국내 화장품 사업은 주요 고객사인 애터미의 중국진출로 매출액이 큰 폭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4분기 중국 무석법인의 가동률이 상승하고 있으며, 성수기를 맞은 HK이노엔의 주력신약인 케이캡도 꾸준히 매출 증가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HK이노엔은 2021년 2~3분기 중 상장을 계획하고 있어, 상장 이후 지분가치 상승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신수연 신영증권 연구원은 "국내 화장품 사업은 애터미를 제외한 고객사의 수주 둔화/감소로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역신장이 불가피할 것으로 판단되나, 그럼에도 국내법인의 영업이익률 개선을 기대하는 이유는 코로나19로 고수익처에 집중된 수주물량, 재고자산 충당금의 보수적 반영 효과 등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 2018년 4분기 가동이 시작된 무석법인은 광군제 성수기를 맞아 가동률이 40% 이상을 기록한 것으로 파악된다"면서 "장/단기 수주가 고루 섞여 있으며, 북경에서 이관된 물량과 함께 애터미 중국물량, 온라인 기반의 신생업체 수주 등이 반영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주요 품목은 강점이 있는 기초, 기능성 제품"이라며 "무석법인의 BEP 달성 매출 규모는 연간 1000억원이며, 당사 추정에 따르면 대외환경이 크게 변하지 않는 한 2021년 4분기에 분기 BEP를 달성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비즈트리뷴=윤소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