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KRT 전격 인수...여행사업 확대
교원그룹, KRT 전격 인수...여행사업 확대
  • 윤소진 기자
  • 승인 2021.01.12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원그룹 본사 전경
교원그룹 본사 전경

교원그룹이 KRT여행사를 인수, 본격적으로 여행사업을 강화해 나갈 전망이다.

교원그룹은 "자회사 교원라이프가 12일 KTR 지분 100%를 인수했다"며 "해외 여행 전문 여행사인 것을 고려, KRT의 직원교용을 승계하기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KRT는 직원 121명을 보유한 여행업계 10위권 규모의 동유럽 전문 여행사다.

KRT를 인수한 교원라이프는 크루즈, 웨딩, 수연, 교육, 장례, 장지 등 다양한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가입자는 납부금으로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상품을 선택, 이용할 수 있다.

앞서 교원그룹은 고령사회로 빠르게 진입함에 따라 확대되는 실버 산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시니어 전문 여행 브랜드 '여행 다움'을 론칭했다. 경제적·시간적 여유를 기반으로 한 관광형태를 분석해 특화된 여행상품을 선보인다는 전략이다.  

평소 적극적 R&D와 '혁신경영'을 강조해온 장평순 교원그룹 회장의 의지를 반영해 교원그룹은 교육사업 디지털화, 식물재배기 시장 진출 등 신사업 강화에 힘써왔다. 시니어 전문 여행브랜드 '여행 다움'의 론칭도 이와 맥락을 같이 한다.

이번 인수를 통해 교원라이프의 토탈라이프케어 서비스 기업으로 한단계 도약과 더불어 동유럽 전문 KRT와 여행다움의 시너지 창출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비즈트리뷴=윤소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