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DRAM 수급 예상보다 좋다...목표주가↑
SK하이닉스, DRAM 수급 예상보다 좋다...목표주가↑
  • 이기정 기자
  • 승인 2021.01.08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증권이 8일 SK하이닉스에 대해 올해 DRAM 수급이 예상보다 개선될 것이라고 전망하면서 목표주가를 16만원으로 상향했다.

지난해 4분기 SK하이닉스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7조6000억원, 1조원으로 추정된다. 시장 전망치를 각각 1.7%, 31.7% 상회하는 실적이다.

DRAM Bit Growth가 중화권 스마트폰 수요 증가에 힘입어 기존 추정치를 상회하는 9.2%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며, NAND도 추정치 (1.8%)를 상회하는 5.5%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 1분기는 이달부터 Server DRAM을 중심으로 가격이 상승하고 있으며, 8Gb Chip 기반의 32GB 제품 수요 증가에 힘입어 수익성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iPhone12 판매가 양호하며, Xiaomi 등이 중저가 5G 스마트폰을 공격적으로 출시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계절적인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각각 1.0%, 18.8%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노근창 연구원은 "올해 DRAM 수급이 예상보다 개선될 것"이라며 "스마트폰, Server, Notebook, Game Console 수요 증가가 예상되는 가운데 공급은 어느 때보다 타이트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비즈트리뷴=이기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