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신년사]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이사 “우리의 방식으로 우리만의 길 만들어 나갈 것”
[2021 신년사]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이사 “우리의 방식으로 우리만의 길 만들어 나갈 것”
  • 김민환 기자
  • 승인 2021.01.04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이사는 4일 신년사를 통해 "올해는 코로나19 사태의 불확실성, 최고금리 인하, 가맹점 수수료율 재산정 등 우리 앞에 많은 도전과제들을 던지고 있다"며 "이러한 어려움에 따른 걱정이나 염려보다는 올해도 우리 방식으로 우리만의 롯데카드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이날 신년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사내 비대면 협업 플랫폼 '팀즈'를 통해 임직원들에게 메시지로 전달됐다.

조 대표는 ▲외부 고객들의 시각으로 생각하고 의사결정하는 '아웃사이드 인(Outside-in)'의 고객·시장 중심의 경영 ▲우리만이 가진 우리만의 자산을 최대한 활용하는데 집중 ▲신용카드 업의 본질에 충실한, 진정한 금융사로서의 우리만의 모습을 만들어 나가는 것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오퍼레이션 리더십(Operation Leadership) 확보 등 다섯 가지 경영 목표를 제시했다.

조 대표는 디지털 전환에 대해 "디지털 전환은 생존과제"라며 "새로운 시대의 변화를 적극적으로 읽고, 이해하고, 앞장 서서 끌고 나갈 수 있는 우리만의 디지털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고민들도 발빠르게 진행돼야 한다"고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

이어 "오퍼레이션 리더십은 생각과 의지도 중요하지만 실행력을 배가 할 수 있는 치열함과 끈기도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비즈트리뷴=김민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