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유통,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받아
코레일유통,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받아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0.12.31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형익 코레일유통 대표이사(오른쪽)가 30일 영등포 본사에서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식을 가진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ㅣ 코레일유통

코레일유통은 영등포 본사에서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수여식을 거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ISO 45001인증은 철도 역사 내 매장 및 본사와 동해 하역사업장에 대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공인된 인증기관에서 인증 받음으로써 체계적인 안전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추진됐다.

코레일유통은 올해 2월부터 안전관리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본사 및 10개 지역본부에 대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 및 인증심사를 거쳐 ISO 45001인증을 받게 됐다.

특히 코레일유통은 휴먼에러 사고방지를 위한 업무 환경, 시설 개선과 본사 및 성균관대 복합역사 상업시설에 대한 상시 시설 안전 활동, 주기별 재난안전 관리 강화 등을 중점 추진해 전사적 안전관리시스템을 구축했다.

코레일유통은 관계자는 “공공기관으로써 국민안전은 절대 양보할 수 없는 최우선 가치”라며, “이번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통해 재난대비 및 위기대응 체계를 시스템화해 전사적 안전의식 고취 및 안전 활동 강화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레일유통은 올해 초 안전경영위원회를 구성하고 외부전문가와 함께 안전, 보건에 관한 중요 경영방침의 논의를 통해 전사적 차원의 안전경영 강화를 추진해오고 있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