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난방공사, 성남시 공공기관과 지역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지역난방공사, 성남시 공공기관과 지역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0.12.09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 공공기관 협의회 정기회의 현장 ㅣ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지역난방공사(이하 한난)는 9일 성남시 공공기관 협의회 소속 기관으로써 지속가능한 상생협력을 위한 '제1차 성남시 공공기관 협의회 정기회의'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회의는 황창화 사장을 비롯해 은수미 성남시장 등 성남시 지역 소재 공공기관장 등 10명이 참여했으며,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고자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먼저 성남시와 함께 공공부문이 앞장서는 지역사회 내 ‘상생 협력 생태계 구축’이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협의회 참여기관들의 2020년 ‘일자리 창출, 지역 물품 구매, 사회공헌 확대’라는 3대 추진 과제 주요 성과를 확인하고 공유했다. 

이어 2021년에도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력,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확대해 나가기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상생협력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특히 이번 정기회의는 지자체와 공공기관이 지역협업 네트워크를 구성, 코로나19로 인해 지원 수요가 절실한 지역 소상공인, 청년, 소외 취약계층 등에 대해 적극적인 협업 활동을 추진하겠다는 의견을 모아 그 의의가 크다.

황창화 한난 사장은 “어둡고 힘든 시기 일수록 협력과 연대의 가치가 빛을 발한다”며, “앞으로도 한난은 지역사회와의 협력과 연대를 위해 지역거점 대학과 함께 한 릴레이 채용설명회, 지역 여성창업과 청년 창업을 위한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발전을 이끌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