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 비대면 서비스 강화 위한 'SRT 챗봇 서비스' 도입
SR, 비대면 서비스 강화 위한 'SRT 챗봇 서비스' 도입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0.12.08 1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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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T챗봇 서비스 예시 이미지 ㅣ SRT
SRT챗봇 서비스 예시 이미지 ㅣ SR

SR은 온택트 서비스 강화를 위해 9일부터 SRT 챗봇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8일 밝혔다.

SRT 챗봇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플랫폼 고객 안내 서비스로, 카카오톡 앱만 설치돼있으면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SRT 챗봇 채널 추가 후 궁금한 내용을 메뉴에서 선택하거나 채팅창에 입력하면 즉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음성인식 기능을 이용한 문의도 할 수 있다.

SR은 다년간 축적된 고객민원 분석, 현장직원 의견을 반영해 이용자 관점에서 챗봇 서비스를 구현하는데 주력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챗봇 서비스 도입으로 SRT 이용자의 편의성이 한층 더 향상됐다”며, “앞으로도 혁신기술을 도입한 철도서비스 선진화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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