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 ‘공정채용·블라인드 채용’ 우수기관 수상
SR, ‘공정채용·블라인드 채용’ 우수기관 수상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0.12.07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선표 SR 인사기획부장(왼쪽 두 번째)이 '2020 공정채용·블라인드 채용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 ㅣ SR

SR은 지난 4일 서울 강남구 소재 드리움 공용오피스에서 열린 ‘2020 공정채용·블라인드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한 이번 경진대회는 블라인드 채용 등 공정채용 절차 도입과 편견해소 및 능력중심의 채용문화 확산에 기여한 성과가 있는 공공기관·민간기업 등 총 16개 기관을 선정해 시상했다.

SR은 권태명 대표이사 취임이후 채용비리, 인권침해, 비위행위가 없는 3無 기관을 만들겠다는 정도경영을 선언하고, 지난해 6월 철도기관 최초로 AI면접제도 도입과 채용 모든 과정에 감사인 입회, 면접 시 외부위원 60% 참여 등 채용공정성 확보에 노력하고 있다. 

올해는 10월 하반기 채용에서 화상면접을 도입하고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여는 등 코로나19 언택트 시대에 적합한 채용제도 개선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지속적인 공정채용제도를 통해 공공기관으로서 국민 신뢰에 부응하고, 공정사회를 위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