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 대한금속재료학회 추계학술대회 금속·재료상 수상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 대한금속재료학회 추계학술대회 금속·재료상 수상
  • 박환의 기자
  • 승인 2020.10.30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이(오른쪽) 한정환 대한금속·재료학회 회장과 수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 동국제강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은 ‘2020년도 대한금속·재료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금속·재료상을 수상했다.

1946년 창립된 대한금속·재료학회는 국내 최고 권위의 금속재료 학술분야의 학회이다. 금속·재료상은 대한민국 금속 재료 관련 학문, 산업, 기술 분야에 가장 큰 공로가 있는 인물에게 수여하는 대한금속·재료학회 최고상이다.

29일 열린 시상식에서 장세욱 부회장은 “코로나 시대 친환경 철강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동국제강을 이끌고 산학연 발전과 철강산업의 발전에 힘을 보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세욱 부회장은 동국제강의 CEO로 재직하면서 열연 및 냉연, 컬러 부문의 연구개발과 제품 상용화를 통해 대한민국 금속 재료 분야의 기술과 산업 발전을 선도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특히 국내 최초 친환경 고효율 에코아크 전기로를 2010년에 도입하여 독자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기존 대비 약 30% 에너지를 저감하였고, 최근에는 ‘철강제조 빅데이터 기반 스마트 조업 시스템 개발’ 정부 과제를 통해 전기로 조업을 디지털화, 스마트화하여 국내 최초 스크랩 용해율 분석시스템을 개발, 생산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2013년 차세대 신기술인 UV컬러강판을 세계 최초로 개발해 상용화하여 친환경UV를 이용한 고성능화 및 고부가가치 컬러강판을 전세계 50 여개국으로 수출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 받았다.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는 대한금속·재료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는 학회상 시상식과 함께 약780여편의 관련 논문이 심포지엄과 세션을 통해 발표된다.

 

[비즈트리뷴=박환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