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강좌 대폭 확대".. 홈플러스, 문화센터 겨울학기 회원모집
"온라인 강좌 대폭 확대".. 홈플러스, 문화센터 겨울학기 회원모집
  • 박진형
  • 승인 2020.10.30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홈플러스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는 30일부터 전국 점포 문화센터에서 약 6만개 강좌가 열리는 겨울학기 회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겨울학기는 오는 12월 1일부터 내년 2월 27일까지 진행되며 코로나19 영향에 따라 오프라인과 온라인 강좌로 진행된다.

온라인 강좌에선 교육 분야 스타 강사 3인방과 생방송으로 소통하며 수강할 수 있는 과정이 마련됐다.

▲이병훈 교육연구소 대표의 '초등생 학부모를 위한 교육·입시·진학의 모든 것'▲최민준 자라다남아미술연구소 소장의 ‘사랑과 존중만으로 아이의 변화를 기대하는 모든 어른이들에게’ ▲조승우 혼자 공부하는 힘 대표의 ‘혼자 공부하는 힘 키워주는 엄빠의 역할’ 등으로 구성됐다.

홈플러스 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수업 전 접속 링크를 문자 메시지로 받아 수강할 수 있다.

경제 교육 강좌도 온라인으로 열린다.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어린이 대상의 '나는 저축왕 ▲부모 대상 ‘4차 산업혁명, 우리아이 어떻게 키울 것인가 ▲행복한 돈 모으기 등이다.

홈플러스는 온라인 취미 플랫폼 '클래스101'과 제휴를 통해 운동, 미술, 공예, 음악, 요리 등 다양한 취미를 저렴한 가격으로 배울 기회도 마련했다.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홈플러스 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클래스101 수강권’을 무료 신청하면 클래스101의 3만원 할인 쿠폰이 증정되며 해당 할인 쿠폰과 함께 클래스101 사이트에서 원하는 강좌를 신청해 수강할 수 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는 새로운 형태의 강좌도 새로 선보인다. 과학실험 수업을 온라인과 오프라인 격주로 운영하며 온라인 수강을 위한 실험 키트는 사전 제공해 영상과 함께 자기주도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이밖에 ▲버려지는 커피 분말을 이용해 멋진 크리스마스 장식물 만들기 ▲아이배냇X홈플러스 e파란재단 우리아이 첫 번째 나눔 실천 1+1=LOVE 등도 진행된다.

수강생을 대상으로 한 혜택도 준비했다.

마이홈플러스멤버십 회원이 4회 이상 강좌를 온라인 신청할 경우에는 최대 1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홈플러스 스페셜 신한카드로 문화센터 수강료를 7만원 이상 온라인 결제할 경우 7000원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문화센터 수강회원들이 홈플러스 온라인몰과 더클럽에서 7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에는 6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소양우 홈플러스 문화센터팀 담당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문화센터 회원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기 위해 이번 학기는 온라인 강좌를 대폭 확충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뉴노멀 시대에 맞춰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교육 콘텐츠를 더욱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트리뷴=박진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