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오피스, 산업변동 속 자리매김 비법은?
공유오피스, 산업변동 속 자리매김 비법은?
  • 채희정 기자
  • 승인 2020.10.27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workloft
출처: workloft

AI기능 결합으로 바이러스 시대 효율성 더할 전망

코로나 장기화에 따라 전세계 산업변동이 일고 있는 가운데 비교적 안정적인 기조를 보이고 있는공유오피스 효율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시대 변화에 따라 유연성있는 경영요소가 핵심으로 작용한다.

지난 12일 WSJ 등 외신들은 코로나 여파 속에서 많은 산업들이 몰락을 거듭하는 가운데 블루오션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공유오피스를 재조명했다. 특정 공간에 국한되지않고 산업기조에 따른 시너지 요소를 자유롭게 택해 보다 유연한 사업을 이어갈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한 공간이 다양한 기능으로 창출되는 무한한 사업동력에 더해 신산업 기술도 절대적인 존재감을 보인다. 공유오피스 공간에 인공지능 등 신기술이 접목되면서 부동산 시장 열기는 더 뜨거워지고있다.

공유오피스 관계자는 “공유오피스 공간에 인공지능, 로봇 서비스 등이 점차 도입되면서 사용자들이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은 무한하다”고 전했다. 이처럼 시공간 제약이 없는 신산업 특징과 바이러스 시대가 맞물린 사이에서 공유오피스는 ‘언택트’ 시대 속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출처: cbc
출처: cbc

부동산 시장 속 미래가치 ‘긍정’

공유오피스 공간 속 더욱 세밀한 서비스와 기능들은 신산업 속 공간이 주는 개념을 확장하고 있다. 특정한 공간이 사용자의 선택과 필요에 의해 무한하게 변모할 수 있는 강점은 공유오피스 시장의 무한한 성장 가능성으로 전망된다.

미국 및 아시아 국가들도 여러 사람이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공간부터 개개인을 위해 마련된 공간까지 사업의 다양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일본의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공유오피스 개념에 신산업 기술이 합쳐지면서 바이러스 시대에 요구되는 공간기능 구상이 한창”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처럼 시대 맞춤형 사업, 즉 유연성있는 시너지 경영이 바이러스 장기화로 침체될 수 있는 부동산 시장을 끌어올린 것”이라고 전했다.

무점포 시대가 도래하고 있는 가운데 현대인들의 다양한 공간활용법도 많은 변화를 거듭할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