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마이카' 오픈..."차량 번호만 입력하면 내차 시세부터 관리까지 한번에"
'네이버 마이카' 오픈..."차량 번호만 입력하면 내차 시세부터 관리까지 한번에"
  • 윤소진 기자
  • 승인 2020.10.16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카 베타 버전, 차량 번호 입력만으로 등록할 수 있다. ㅣ 사진=마이카 서비스 페이지 캡쳐
마이카 베타 버전, 차량 번호 입력만으로 등록할 수 있다. ㅣ 사진=마이카 서비스 페이지 캡쳐

네이버에서 차량 번호만 입력하면 자동차 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놓았다.

네이버는 "소유한 차량번호만 입력하면 다양한 차량관리 정보 통합 제공하는 '마이카' 베타버전을 지난 15일 오후 5시에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네이버 마이카는 자동차 소유자라면 차량 번호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등록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마이카는 ​▲실시간 중고가시세조회 ▲정기검사 시기 안내 ▲잔여 보증기간 안내 ▲리콜 정보 안내 ▲자동차세 납부 ▲자동차보험 만기일 안내 ▲소모품(타이어, 엔진오일) 추천 등 차량 관리에 있어 놓치기 쉬운 정보나 개별적으로 확인해야 했던 서비스들을 한번에 제공한다.

특히 네이버쇼핑과 연동해 내차 시세나 타이어 가격비교 등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강점이다. 이용자는 차량 옵션이나 규격등을 일일이 확인해야하는 불편함을 덜 수 있다.

네이버 마이카 개발을 주도한 이태호 서비스 리더는 “’네이버 마이카’는 평범한 오너 드라이버들도 쉽고 편리하게 자동차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차량 관리의 번거로움을 해결하는 것이 목표”라며 “기존에는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스펙 정보와 시승기 등 ‘자동차’ 위주의 정보 제공 서비스가 중심이었다면, 앞으로는 ‘서비스로서의 자동차’ 측면에서 차량 소유자들의 실질적인 편의를 위한 다양한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비즈트리뷴=윤소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