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관광스타트업 비즈니스상담회' 참가기업 모집
한국관광공사, '관광스타트업 비즈니스상담회' 참가기업 모집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0.09.21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가기업 모집 포스터 ㅣ 한국관광공사
참가기업 모집 포스터 ㅣ 한국관광공사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10월 23일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하나투어와 함께 '관광스타트업 비즈니스상담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행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관광스타트업들이 시장에 대한 노하우와 인프라를 보유한 대형 여행사와의 협업 기회를 통해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새로운 사업추진 동력 확보에 목적이 있다.

협업 분야는 여행 콘텐츠, 서비스 플랫폼, IT, 신사업 분야로 관광분야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10월 5일까지며, 설문 작성과 협업제안서를 첨부해 지원하면 된다. 

하나투어의 1차 제안서 검토 후 참가기업으로 선정되면 다양한 협업 기회가 제공된다. 하나투어와 여행콘텐츠 제휴 및 하나투어의 B2B/B2C 채널을 통한 상품 홍보와 판매, 기술제휴, 신사업 공동기획 및 테스트베드 제공 등과 함께, 공사의 국내외 지사 및 온라인 홍보채널을 통해 상품과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는 기회와 BM, 마케팅, IR피칭 등 맞춤형 전문 컨설팅 지원 등을 기대해볼 수 있다. 

참가 신청 및 세부내용은 신청 전용 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공사 관광창업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안덕수 관광기업지원실장은 “이번 하나투어와 스타트업간 협업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앞으로 대중소기업간 다양한 협업도 이어갈 예정이며, 여행업계가 협업을 통해 새로운 시장과 파트너를 찾아 관광산업이 활력을 되찾길 바란다”고 전했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