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스 정수기, 2020 IDEA 수상...제품 디자인 우수성 입증
웰스 정수기, 2020 IDEA 수상...제품 디자인 우수성 입증
  • 윤소진 기자
  • 승인 2020.09.17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자료] 웰스tt UV+ 정수기_조작부 확대
 2020 IDEA 디자인어워드 파이널리스트 수상한 '웰스 티티 유브이플러스' 정수기 ㅣ 웰스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웰스는 "정수기 ‘웰스 tt UV+(티티 유브이플러스)’가 2020 IDEA 디자인 어워드 주방 부문에서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IDEA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관하는 국제 디자인상으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앞서 시스템 정수기 웰스더원과 초소형 웰스 공기청정기 두 제품 모두 if, 레드닷, IDEA 2019 수상했다. 두 제품은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까지 지난해에만 네개의 해외 디자인 어워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IDEA 수상까지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석권하며 웰스는 제품 디자인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웰스tt UV+는 사용성을 개선한 ‘원터치 슬라이딩 코크’ 디자인을 적용했다. 최대 3cm 폭으로 코크 높낮이를 손쉽게 조절할 수 있어, 컵이나 조리기구 크기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출수 할 수 있다. 또, 물 온도나 작동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하도록 안심 LED라이팅도 탑재했다. 온수는 물 온도에 따라 50℃ 노랑, 70℃ 주황, 85℃ 빨강 등 3단계로, 냉수는 파란색, 정수는 초록색, 살균 기능 시에는 보라색으로 나타낸다.

이와 함께, 웰스tt UV+는 ‘바른 코크 살균’ 기능을 탑재해 출수구를 2시간마다 자외선 발광다이오드로 365일 빈틈없이 자동 살균한다. 직접 버튼을 눌러 수시 살균도 가능하다. 3개월마다 웰스매니저가 직접 방문해 물이 닿는 곳곳을 말끔히 관리해 위생에 대한 걱정도 덜어준다.

웰스 디자인연구소 관계자는 “사용성과 심미성 등 이용자에 최적화 된 디자인을 갖춘 웰스 건강가전 제품들이, 매년 국내외 디자인 어워드를 통해 그 우수성을 인정 받고 있다”며, “전문성을 갖춘 웰스 디자인연구소를 중심으로 고객 중심 혁신 디자인 연구개발에 매진하는 한편, 생활 편의성 강화한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비즈트리뷴=윤소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