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조지아에 '언택트 물교육' 진행
한국수자원공사, 조지아에 '언택트 물교육' 진행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0.09.17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ㅣ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수자원공사 직원과 강사진이 조지아수자원공사(UWSCG) 전문 인력을 대상으로 ‘상하수도 전문역량강화’ 국제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ㅣ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수자원공사가 신북방 국가 조지아에 '언택트 물교육'을 실시한다.

한국수자원공사는 9월 16~18일 3일간 '조지아 수자원공사(UWSCG)'의 전문인력 30명을 대상으로 '상하수도 전문역량강화' 국제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한국수자원공사가 한국수출입은행과 함께 진행하는 '조지아 상하수도 분야 정책, 인프라 개선 전문 컨설팅 사업'과 연계해 추진된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조지아의 물 환경 특성 및 교육 니즈를 반영해 ▲물 분야 정책 및 제도 수립 ▲효과적인 물 공급을 위한 수자원 확보 및 관리 계획 ▲효율적이고 안전한 상수도 운영관리 ▲수질관리를 위한 효과적 정수처리 방안 등으로 이뤄졌다.

한국수자원공사 인재개발원은 대한민국의 선진 물관리 기술과 노하우를 조지아와 공유함으로써 대상 국가의 물관리 역량 강화는 물론 물 분야 국제네트워크 구축에 따른 국내 물기업의 해외진출 활성화 등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 깨끗하고 안정적인 물 공급 역량 강화를 통해 코로나19 이후 뉴노멀시대에 더욱 중요해진 기초 보건 환경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비대면 교육 등을 통해 물 분야 국제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50여년간 축적한 물관리 기술과 노하우를 공유해 지구촌 물 문제 해결에 역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