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노조·기자협회, "추미애의 언론 길들이기…SBS 고발 철회하라"
언론노조·기자협회, "추미애의 언론 길들이기…SBS 고발 철회하라"
  • 구남영 기자
  • 승인 2020.09.12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아들 서모 씨의 법률 대리인인 현근택 변호사가 지난 9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서울지방경찰청 앞에서 서 씨의 부대 배치 관련 청탁이 있었다고 언급한 당시 주한미군 한국군지원단장과 해당 발언의 녹취 내용을 보도한 방송사 SBS에 대한 고발장 제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연합뉴스>

전국언론노동조합과 한국기자협회, 방송기자연합회는 11일 공동성명을 내고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측이 군부대 배치 청탁 의혹을 보도한 SBS와 소속 기자를 고발한 것을 취하하라고 촉구했다.

공동성명은 고발된 SBS의 보도와 관련 "제1 야당 국회의원이 기자회견을 통해 공개한 것으로 SBS를 포함해 다수의 언론사가 기사로 전한 내용"이라며 "SBS의 보도를 보면 크게 무리했다고 보기 힘들다"고 밝혔다.

이어 "보도의 내용과 관련해 일부 문제가 있다고 판단된다면 상식적이고 제도적인 절차와 과정을 통해 반론과 수정을 요구할 수 있다"며 "이런 절차나 과정에 대한 일말의 검토 없이 고발부터 앞세우는 것은 납득하기 힘들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추 장관 측에서 이번 SBS 의혹 보도를 고발한 것은 '언론 길들이기'라는 의구심을 떨칠 수 없다"며 "당장 형사 고발을 철회하라"고 밝혔다.

앞서 추 장관의 아들 서모 씨의 변호인단은 지난 9일 부대 배치에 관한 압력이 있었다고 말한 당시 주한미군 한국군지원단장과 그 발언을 보도한 SBS를 명예훼손 혐의로 서울지방경찰청에 고발했다.

[비즈트리뷴=구남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