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재봉 한화시스템 고문, 공군에 1000만원 장학금 기탁
안재봉 한화시스템 고문, 공군에 1000만원 장학금 기탁
  • 이기정 기자
  • 승인 2020.08.14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일, 안재봉 한화시스템 고문(오른쪽)이 공군본부 ‘하늘사랑 장학 재단’에 장학금 1천만 원을 기탁했다.
지난 11일, 안재봉 한화시스템 고문(오른쪽)이 공군본부 ‘하늘사랑 장학 재단’에 장학금 1천만 원을 기탁했다.

안재봉 한화시스템 고문이 공군본부 ‘하늘사랑 장학 재단’에 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한화시스템은 공군 예비역 준장 출신인 안재봉 고문이 지난 11일 공군본부에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안 고문은 지난 2016년 8월 한화시스템에 입사해 한국형 전투기(KFX) 사업 지원 TF를 맡고 있으며, 군사교리 발전과 전략기획 분야에서 활약해온 최고의 군사교리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에 기탁한 장학금은 지난해 6월 안재봉 고문이 출간한 '새로운 패러다임의 군사교리'의 인지세로 안 고문은 이 책을 통해 미래 한반도 안보환경에 부합한 새로운 패러다임의 군사교리 발전방향을 제시했다.

이 책은 걸프전쟁 이후 발발한 현대전의 수행 원리와 우리 군의 군사기본교리를 심도 있게 분석하고, 미국, 영국, 중국 등 주요 국가의 군사 교리와 군사전략의 내용을 담고 있다. 

때문에 국방 분야 베스트셀러로 각광받은 바 있으며, 금년 4월에는 국방부가 선정한 ‘2020년 1/4분기 진중문고’로 선정되기도 했다.

안재봉 고문은 장학금을 기탁하며 “뜻깊은 일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고, 국가와 공군을 위해 헌신한 순직 조종사 유자녀들이 부모님의 숭고한 애국정신에 자긍심을 갖고 대한민국의 훌륭한 동량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비즈트리뷴=이기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