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고객자산 리스크관리 체계 개편
국민은행, 고객자산 리스크관리 체계 개편
  • 구남영 기자
  • 승인 2020.08.11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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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제공=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고객자산 리스크 관리 체계를 개편해 소비자 보호를 강화했다고 11일 밝혔다.

국민은행은 우선 금융투자상품본부에서 맡았던 펀드, 신탁 등 투자상품의 리스크 관리 업무를 은행 고유자산을 담당하는 리스크 관리 부서로 이관했다.

또 '고객자산 리스크관리 심의회'와 '고객자산 리스크관리협의회' 등 의사결정 협의체를 신설해 유형별로 고객자산의 리스크관리 정책과 절차를 심의하도록 했다. 부서장 심의 후 유관그룹 임원의 3분의 2 이상 찬성해야 결의되는 방식이다.

지난해 국민은행은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한 태스크포스팀(TFT)을 구성했으며, 올해 초에는 소비자보호본부를 만들어 고객보호 업무의 전문성과 독립성을 강화했다.

국민은행은 지난해 12월 금융감독원이 주관하는 금융소비자보호실태평가에서 은행권에서는 유일하게 종합 '우수' 등급을 받은 바 있다.

[비즈트리뷴=구남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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