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오디오북 '마음으로 듣는 소리' 출판기념회 개최
캠코, 오디오북 '마음으로 듣는 소리' 출판기념회 개최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0.08.11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  캠코
출판기념회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 캠코

캠코가 11일 오후 2시 부산국제금융센터 캠코마루에서 '시각장애인을 위한 오디오북 마음으로 듣는 소리' 시즌6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시각장애인 오디오북’ 발간은 지식ㆍ문화 사각지대에 있는 시각장애인에게 재능기부자들의 목소리를 통해 경제ㆍ인문ㆍ베스트셀러 등 폭넓은 지식을 함께 나누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시작한 캠코의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가운데 소규모로 진행됐으며, 캠코 문성유 사장, 시각장애인연합회 박종운 회장 직무대행,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연순 사무총장을 비롯해 목소리 재능기부자 등이 참석했다.

캠코는 이번에 출판되는 오디오북 50권을 포함해 그동안 경제ㆍ법률도서를 비롯한 위인전, 과학만화까지 다양한 장르의 도서 총 375권을 발간했으며, 아동ㆍ청소년 창의력 개발과 다양한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국내 처음으로 ‘그림해설 오디오북’을 제작해 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캠코 임직원이 6000만원을 기부해 시각장애인들에게 오디오북 정보를 비롯한 전자제품 등 실생활에 사용하는 다양한 기기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웹정보 플랫폼(정보도서관) 구축’ 사업을 추진했다.

특히, 캠코는 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2016년부터  오디오북 '마음으로 듣는 소리'를 일반국민이 함께 녹음해 제작하는 ‘국민참여형 사회공헌활동’으로 확대・운영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650여명이  제작에 재능기부로 참여했다.

문성유 캠코 사장은 “국민여러분들의 자발적 참여와 관심으로 제작된 이번 오디오북이 나눔과 소통의 메신저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캠코는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살피면서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금융공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솔선수범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캠코는 오디오북을 시각장애인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웹정보 플랫폼 ‘MAC’을 비롯해, 모바일 ‘행복을 들려주는 도서관’, ARS 소리샘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제공하고 있으며, '마음으로 듣는 소리' 시즌7’ 국민 참여자를 오는 9월 중 모집할 예정이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