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 농협금융장, "미래를 직시해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자"
김광수 농협금융장, "미래를 직시해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자"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0.08.02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광수 NH농협금융 회장  l  사진=NH농협금융
김광수 NH농협금융 회장 l 사진=NH농협금융

김광수 NH농협금융 회장이 "지금까지 알던 금융을 잊고 미래를 직시해 변화에 빠르게 대응해 달라"고 주문했다.

김 회장은 지난달 31일 서울 중구 소재 농협금융 본사 화상회의실에서 열린 '제5기 NH미래혁신리더' 디지털 발대식에서 이같이 강조했다.

'NH미래혁신리더'는 농협금융의 미래와 변화·혁신을 주도할 차세대 리더 육성을 목표로, 2016년부터 매년 은행·보험·증권 등 계열사의 젊은 직원 중심으로 구성해 운영되고 있는 혁신조직이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화상면접을 통해 우수인재 16명을 제5기 'NH미래혁신리더'로 선발했고, 금차 발대식도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이날 김광수 회장과 전국 각지에서 선발된 혁신리더들은 온라인으로 접속해 농협금융의 미래와 혁신에 대한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김 회장은 혁신리더들에게 "여러분들의 혁신에 대한 뜨거운 열정과 패기가 농협금융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낼 것"이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한편, 제5기 'NH미래혁신리더'는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옴니채널(대면/비대면) 방식을 통한 체계적인 혁신 교육, 디지털 중심의 연구과제 수행 등 연말까지 농협금융의 변화를 위해 다양한 혁신활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