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취약계층 위한 기부 릴레이 '퍼블리코대전 착한기부 챌린지' 동참
코레일, 취약계층 위한 기부 릴레이 '퍼블리코대전 착한기부 챌린지' 동참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0.07.31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철도
사진=한국철도

한국철도(코레일)는 31일 '퍼블리코대전 착한기부 챌린지'를 통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단체인 '굿윌스토어'에 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퍼블리코대전 착한기부 챌린지'는 코로나19 여파로 고용 위기에 처한 장애인의 자립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대전지역의 공공기관이 공동 기획한 기부행사다.

이날 코레일은 물품 전달과 함께 전통시장 살리기에 동참하기 위해 대전지역 전통시장에서 구매한 여름 침구류, 식기도구 등 생필품을 추가로 기부했다.

2016년 출범한 퍼블리코대전은 금강유역 나무심기, 환경오염구역에 화단 조성, 경사진 보행도로에 쉼의자 설치 등 매년 지역 주민의 요청에 맞춤형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두기를 고려해 다수가 모이는 행사를 지양하고 비대면 봉사활동이 가능한 착한기부 챌린지에 뜻을 모았다.  

코레일 관계자는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보탬을 주고 함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며 “대전지역 공공기관이 힘을 모아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레일은 코로나19로 인한 혈액수급 위기 극복을 위해 임직원 1000여명이 참여하는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 행사를 열고, 실내 생활이 길어진 독거노인의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펼치는 등 감염증 우려로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