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맛있고 더 깨끗한, 더 친절한… bhc치킨, 고객 중시 활동
더 맛있고 더 깨끗한, 더 친절한… bhc치킨, 고객 중시 활동
  • 박진형 기자
  • 승인 2020.07.31 14:0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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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치킨이 고객 중시 QCS(Quality Clean Service) 활동을 꾸준히 지속한 결과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어 눈길을 끈다.

bhc치킨은 지난 몇 년간 가맹CS팀 재편 및 가맹CS팀 내 품질관리 담당 부서인 QCS 파트 신설 등의 과정을 거치며 가맹점 매출과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힘써왔다.

그 결과 지난해 평균 대비 올해 6월 기준 QCS 위반 발생 매장이 큰 폭으로 감소했으며 소비자 컴플레인 수는 약 70% 감소하는 등 주효한 결과가 나타났다. 

bhc치킨 본사 가맹CS팀에서는 업계 최초 고객과 가맹점주의 양방향 의견을 수렴하는 콜센터 역할을 직접 수행해왔다. 이는 고객 서비스 질을 높이고 가맹점주와의 상생 행보를 잇기 위한 고객 중시 QCS 활동의 일환으로 분석된다.

이 같은 움직임은 고객뿐 아니라 가맹점주와의 소통 강화로 연결돼 전반적인 서비스 질 향상, 고객 및 가맹점주 만족도 상승 등으로 이어졌다고 bhc치킨 관계자는 전했다. 

올 상반기부터는 ‘고객이 최우선’이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 컴플레인 제로화를 목표로 사업부별 가맹점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더 맛있고(Quality)! 더 깨끗한(Clean)! 더 친절한(Service)!’ 운영 방침을 내세우며 신뢰도 높은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위생 및 품질관리에 더욱 주력하고 있다

 

[비즈트리뷴=박진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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