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포스트 코로나 시대..."영상시스템으로 직원들과 소통한다"
하나카드, 포스트 코로나 시대..."영상시스템으로 직원들과 소통한다"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0.07.31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카드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가 지난 10일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영상 시스템을 활용한 임직원 소통 방송 '1tact(원택트) 방송'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1tact(원택트) 방송'은 하나금융그룹과 하나카드가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디지털 정보회사'로의 전환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해야 하는 중요한 필요성에 의해 진행하게 됐다.

하나카드는 이번 방송은 기획부터 연출, 출연까지 하나카드 임직원이 직접 참여했으며, 사전 녹화한 영상을 생방송 형식의 스트리밍으로 진행해 코로나19 상황하에서도 전 임직원이 참여 시청했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또한, 하나카드는 '1tact(원택트) 방송'의 주요 내용은 ▲20년 상반기 실적 리뷰 ▲20년 하반기 사업 전략 공유 ▲디지털, 기업사업, 구독경제, IT개발 등 상반기 주요 핵심 사업 추진 부서 업무 및 성과 공유 ▲CEO-노동조합 위원장의 노사 화합 이벤트 등으로 임직원 모두가 참여해 One Company로의 하나카드의 청사진을 함께 그려 나가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장경훈 하나카드 사장은 “어려워진 카드업권의 환경을 극복하고 헤쳐 나가기 위한 가장 중요한 덕목은 직원 상호간의 꾸준한 미래 지향적인 소통”이라며 "이번 '1tact(원택트) 방송'은 언택트디지털을 가장 잘 활용한 직원 소통 문화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나카드는 그동안 디지털 기반 시대의 흐름을 읽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 ‘언택트’를 적극 기회로 활용한 ‘디지털 정보회사’로 변모하고 있으며 이런 상황에 맞게 손님을 위한 서비스 및 상품개발은 물론, 임직원의 소통문화와 근무방식 등도 꾸준히 바꿔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