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신(新)도심 온다! 호반 ‘이천 마장 호반베르디움’ 열기 후끈
이천 신(新)도심 온다! 호반 ‘이천 마장 호반베르디움’ 열기 후끈
  • 승인 2017.09.05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베이, 판상형 설계 및 다양한 수납공간 제공돼
이천 마장 호반 베르디움(사진 출처: 호반 건설)
 
[비즈트리뷴] 경기도 이천시 신新 도심권으로 주목받고 있는 지역 내 최초의 택지개발지구 마장지구에 공급되는 ‘이천 마장 호반베르디움’에 수요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호반건설의 자회사 호반산업이 경기도 이천시 마장택지개발지구 B3블록에 선보이는 '이천 마장 호반베르디움'은 지하 1층~지상 18층, 총 8개동, 442가구 규모로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용 82㎡로만 구성된다. 

향후 분양 일정은 오는 9월 6일(수) 당첨자 발표를 진행하며, 정당 계약은 9월 12일(화)~14일(목)까지 3일간 진행한다. 

‘이천 마장 호반베르디움’은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4베이(Bay), 판상형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다.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주방가구 배치도 주부의 가사 동선을 고려했으며, 드레스 룸, 주방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또한, 세대 내에는 홈 IoT(사물인터넷) 시스템도 구축된다. 홈 IoT는 기존의 홈 네트워크와 LG유플러스의 홈IoT 서비스를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통합 시스템이다. 입주민들은 스마트폰 앱에서 조명, 냉‧난방, 화재감지, 생활가전 등도 통합 제어할 수 있다.

단지가 위치한 마장지구는 지역 내 국토교통부에서 지정 발표한 최초의 택지개발지구라는 프리미엄을 갖추고 있어 이천의 신新 도심 형성이 기대된다. 마장지구는 현재 공동주택용지, 근린생활용지 등 23개 필지가 성황리에 매각됐으며, 일반상업용지 매각도 속속 진행되고 있다. 또한 지구 내에 초·중·고교가 신축 및 증축될 예정이어서 교육여건도 우수하게 갖춰질 전망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이천시 안흥동 320-1(이천설봉 온천호텔 인근)에 위치한다. 입주예정월은 2019년 9월 예정이다.

한편, 호반산업은 호반건설의 자회사다. 호반건설은 HUG(주택도시보증공사) 4년 연속 AAA등급, 서울신용평가정보 신용평가 11년 연속 A등급 등 건설업계 최고의 신용 등급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발표된 2017년 시공능력평가 순위는 13위다.

‘이천 마장 호반베르디움’은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됐고, 계약금 정액제(1차 계약금 1000만원)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으로 수요자의 부담을 낮췄다. 또한, 이천은 8‧2 대책과는 무관한 곳으로 전매제한도 1년이다.

[김유진 기자 tree@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