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산업, 아산 이후 ‘일광신도시 이지더원’ 등 신규 아파트 공급
라인산업, 아산 이후 ‘일광신도시 이지더원’ 등 신규 아파트 공급
  • 승인 2017.09.04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산 풍기 이지더원 조감도
 
[비즈트리뷴] 아산 풍기동, 정관신도시 1차~5차, 양산신도시 1차~5차와 세종특별자치시 등에서의 활발한 주택사업으로 신뢰도가 높은 라인산업이 부산 기장군 일광신도시에 '일광신도시 이지더원'을 공급한다.

아산 풍기동 등에서 공급을 이어온 라인산업의 '일광신도시 이지더원'은 일광택지지구 내 B13블록에 들어서는 지하 2층, 지상 26층 총 7개 동 653세대 규모의 단지다. 특히 전용면적 59㎡ 단일면적으로 설계돼 실수요자와 투자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또한 라인산업은 같은 일광신도시 내 B10블록과 B12블록에도 ‘일광신도시 이지더원’의 단일 브랜드로 아파트를 공급해 총 1833가구의 브랜드타운을 형성할 예정이다.

아산 풍기동 등에서 공급을 이어온 라인산업의 이 단지가 들어서는 일광신도시는 부산 기장군 일광면 일원에서 개발되는 부산 마지막 대규모 택지지구로, 2019년께 124만m² 부지 조성 공사가 마무리되면 약 1만 세대가 거주하는 대형 신흥주거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일광신도시 장점은 사통팔달의 우수한 교통환경이다. 우선 일광신도시는 부산-울산 간 고속도로와 기장분기점을 통해 바로 연결돼 부산은 물론 울산에서도 우수한 접근성을 갖췄다. 또한 동해남부선 일광역이 지난해 11월 개통하면서 해운대와 서면을 포함한 부산 도심으로의 접근성도 향상됐다. 울산 태화강역까지 연결되는 동해선 2단계 조성사업이 내년 말 완공되면 교통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올 연말 개통 예정인 부산외곽순환도로도 호재다. 이 도로는 부산∼울산고속도로 기장분기점과 남해고속도로 진영분기점을 연결하는 총 연장 48.8km의 왕복 4차로 도로로, 이 도로를 통해 서부산권으로의 접근성도 개선될 예정이다.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한 점도 강점이다. 기장군청과 기장경찰서와 가깝고, 메가마트 기장점과 신세계 프리미엄아울렛, 롯데몰 동부산점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오시리아관광단지(옛 동부산관광단지)는 동해안고속도로(부산∼울산)를 이용하면 10분 만에 도착이 가능할 정도로 가깝다. 테마파크가 들어설 예정인 이곳에는 호텔 힐튼 부산과 글로벌 가구기업 이케아가 곧 개장한다.

'일광신도시 이지더원'은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세대마다 일조권을 최대한 확보했다. 일부 세대는 일광신도시를 둘러싸고 있는 일광산을 조망할 수 있도록 설계돼 이른바 '숲세권'의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일광해수욕장이 가까워 레저생활을 누리기에도 편리하다.

여기에 소형 평형이지만 다양한 수납공간과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편의성을 더욱 향상시켰다. 구체적으로 59㎡A타입(580가구)은 맞통풍 구조인 데다 광폭 거실로 개방감을 높였으며, 다양한 컬러와 질감을 사용해 유럽풍의 공간으로 제공된다. 59㎡B타입(73가구)은 전 세대 정남향 배치에 2면 개방구조로 채광과 통기성이 좋으며, 모던하고 심플한 갤러리 하우스로 연출했다.

‘일광신도시 이지더원’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 1336-2번지에 마련된다.

[김유진 기자 tree@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