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브리프] 신한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국민카드
[금융브리프] 신한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국민카드
  • 승인 2017.09.04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일 신한카드 FAN스퀘어 라이브 홀에서 진행된 '신한카드 루키 2017' 결승 무대에서 '위아영'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신한카드 손병관 본부장(왼쪽)과 '위아영'의 멤버 구기훈(가운데), 김경민(오른쪽)이 대상 수상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ㅣ신한카드
 
■ 신한카드, 루키 2017 결승서 남성듀오 '위아영' 최종 우승

신한카드(사장 임영진)의 인디뮤지션 발굴 프로젝트인 ‘신한카드 루키 2017’의 최종 우승팀이 가려졌다.

신한카드는 지난 2일 합정 신한카드 FAN(판)스퀘어 라이브홀에서 진행된 ‘신한카드 루키 2017’ 결승 무대에서 ‘위아영’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결선은 '1415', '애쉬락', '위아영', '웨터', '닉앤쌔미', '이요한'의 경연이 이어졌으며 밴드 노리플라이와 데이브레이크의 축하공연도 펼쳐졌다.

이날 우승한 '위아영(WeAreYoung)'은 건반과 보컬을 담당하고 있는 김경민과 보컬 구기훈으로 구성된 남성 듀오로 모두 서울예대 싱어송라이터학과에 재학 중이며 피아노 건반과 어쿠스틱 기타를 기반으로 따뜻한 청춘의 노래로 관객에게 다가섰다.

위아영은 우승으로 상금 1000만원을 받았다. 최종 순위는 사전 온라인 투표와 청중평가단의 현장 투표, 문자 투표, 전문심사위원단 평가 결과 합산을 통해 가려졌다.

우승팀 '위아영'을 포함한 금상 '1415', 은상 '닉앤쌔미' 등 TOP 3는 다음달 21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펼쳐지는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신한카드 스테이지에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신한카드 루키는 뮤지션을 꿈꾸는 젊은 세대의 꿈과 열정을 지원하기 위한 인디뮤지션 발굴 ·육성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5년부터 3년째 진행하고 있다.


▲ 출처=삼성카드
 

삼성카드, ‘SK에너지 화물복지 카드’ 출시

삼성카드는 SK에너지 ‘내트럭플러스주요소’에서 화물차 운전자를 위한 혜택을 제공하는 ‘SK에너지 화물복지 삼성카드’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SK에너지 화물복지 삼성카드는 국토교통부 화물차 유가보조금 제도에 따라 화물차에 사용되는 연료에 대한 유가보조금을 지급받기 위해 필요한 유류구매카드다. 유가보조금은 결제일할인 방식으로 적용되며 주유소 및 LPG충전소에서 사업용 화물차 최대 적재량에 따라 차등 지원된다.

이 카드는 SK에너지 내트럭플러스주유소에서 경유 주유 시 리터당 최대 7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실적 관계없이 기본적으로 리터당 4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전월 실적에 따라 추가로 리터당 최대 30원의 결제일 할인혜택을 월 5000리터까지 제공한다.

또 전월 카드 이용 실적 30만원 이상일 경우 고속도로 통행료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부가세환급 편의지원 서비스 등도 제공한다.


▲ 출처=롯데카드
 

롯데카드, KT 통신요금 2.5만원 할인되는 스마트카드 출시

롯데카드가 KT와 제휴해 통신요금 할인 등의 혜택을 담은 'KT 클립 Super 스마트 롯데카드'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카드로 KT에서 통신기기를 개통하거나 기기변경 시 할부(24·36개월)로 결제하고 KT 통신요금을 자동이체하면 매달 최대 2만원씩 할인받을 수 있다.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30만원 이상 1만원 △30~70만원 1만5000원 △120만원 이상 2만원 등 할인금액이 달라진다.

KT 클립카드를 24개월 할부로 구매하면 특별가인 7만9200원(정상가 10만8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클립카드를 구매하면 추가로 통신요금을 5000원 더 할인 받아 매월 최대 2만5000원까지 통신요금을 절약할 수 있다.

KT 클립카드는 신용·체크, 멤버십, 교통카드 등 최대 21장의 카드를 한 장에 담아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All-in-one) 스마트 카드다. 클립 앱(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블루투스로 카드정보를 등록한 후 일반 신용카드처럼 가맹점에서 결제하거나 멤버십 적립이 가능하다.

카드 출시 이벤트로 11월 30일까지 '클립 Super 스마트 롯데카드'를 발급받은 회원에게는 카드 이용금액에서 1만5000원을 캐시백 해주고 클립카드 할부 구매 수수료도 면제해준다.

홍정일 롯데카드 B2B영업부문장은 "KT와 롯데카드는 통신요금, 아파트 관리비 등 생활밀착업종에서 고객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협력해왔다"며 "이 카드는 클립카드의 혁신적인 편의성과 광범위한 롯데카드의 할인 혜택이 결합됐다"고 설명했다.


 

■ KB국민카드, '알파원 오토 체인지' 서비스 출시

KB국민카드가 매번 결제할 카드를 바꾸지 않아도 미리 설정된 카드로 자동 결제되는 '알파원 오토 체인지(Auto Change)'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KB국민 알파원카드' 소지 고객이 카드 사용 시점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결제할 카드를 변경하는 번거로움 없이 특정 업종 또는 가맹점에서 사전에 설정한 카드로 결제해준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KB국민 알파원카드' 고객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설정' 메뉴에서 △외식 △편의점 △커피 △대중교통 △쇼핑 △주유 △뷰티 △통신 등 8개 업종(카테고리)의 총 22개 '해시태그'를 '터치(Touch)' 방식으로 선택해 결제할 카드를 실시간으로 등록, 조정할 수 있다.

각각의 해시태그에 대해 1개의 결제카드 지정이 가능하며, 별로도 해시태그를 지정하지 않은 업종 또는 가맹점의 경우 카드 사용 시점에 설정된 결제 카드로 결제가 이뤄진다.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는 매월 통신요금 카드 승인 날짜에 맞춰 결제 카드를 매번 변경할 필요가 없다.

KB국민카드는 이 서비스 이용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해시태그 별로 최적의 혜택이 제공되는 상품을 제시하는 '추천 상품 소개' 기능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푸시(Push) 메시지'로 사용된 카드 상품명과 해시태그 확인이 가능한 '알파원 전용 알림 서비스'를 무료 제공한다.

 
[비즈트리뷴 윤민경기자 bnb826@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