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강주은의 굿라이프’ 론칭 3주년 새 단장
CJ오쇼핑 ‘강주은의 굿라이프’ 론칭 3주년 새 단장
  • 박진형 기자
  • 승인 2020.07.09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CJ ENM
사진=CJ ENM

CJ ENM 오쇼핑부문 ‘강주은의 굿라이프’가 론칭 3주년을 맞아 프로그램을 새롭게 기획하고 시청자를 찾아간다. 고객의 의견을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모바일 채널을 통해서도 쌍방향으로 소통하고, TV프로그램은 고객 의견을 반영해서 월별 테마를 선정한다.

이 프로그램은 매주 토요일 오전 8시 20분부터 두 시간 동안 CJ오쇼핑 채널에서 방영하는 라이프스타일 제안 프로그램이다. 배우 최민수의 아내로 잘 알려져 있는 25년 차 베테랑 주부 강주은이 직접 사용하고 검증한 상품만을 소개하는데,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강주은의 살림 노하우가 같은 입장의 주부들에게 큰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TV 홈쇼핑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최근 비대면 쇼핑에 대한 고객 수요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시청자와의 접점을 늘리고, 쌍방향 소통을 강화해 ‘고객 맞춤형 상품 제안’ 프로그램으로 발전하겠다는 계획이다.

먼저, 모바일 향(向) 젊은 시청자가 증가함에 따라 CJ몰 ‘굿라이프 클럽서비스’ 기능을 강화했다. ‘부탁해요 굿팸’ 탭에 방송, 상품 관련 질문을 올리면 강주은이 직접 TV방송 중에 ‘굿라이프 톡’ 코너에서 답변을 해준다. 해당 탭에 고객들의 특정 상품 판매 요청이 일정 수준이 넘으면, 방송 관계자가 상품을 직접 구해와 ‘굿팸공구’ 탭에서 좋은 조건으로 판매한다. 짧고 재미있는 유튜브 스타일의 영상 클립에 강주은이 직접 출연해서 상품 사용법, 요리 레시피 등에 대해 생동감 있게 소개한다. 앞으로는 ‘굿팸공구’ 코너에 소개한 상품의 고객 반응을 살펴, 이후에 TV 방송 상품으로 기획해 론칭하는 방식으로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TV프로그램은 철저히 고객 눈높이에 맞춰 기획한다. 시즌 별 상품 판매 이력, 고객 상품 제안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월별 테마를 선정하고 시즌성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7월 테마는 <소중한 일상, 굿라이프>로 선정했는데, 여름 시즌에 집에서 평범한 일상을 즐겁게 보내기 위해 꼭 필요한 식품(강순의 김치žBBQ 닭다리ž에버콜라겐 코큐텐), 가전(LG건조기), 주방용품(닌자 진공 블렌더)을 준비했다. 특별히 7월에는 방송 시간 중에 CJ몰 라이브톡을 통해 댓글을 남기면 400명을 추첨해서 투썸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CJ ENM 오쇼핑 부문 김배경 PD는 “강주은의 굿라이프는 일상에 밀접하게 관련된 상품을 철저한 검증을 거쳐 제안하며, 진행자가 자연스럽게 관련된 살림 노하우를 전수해 주는 것이 장점이다.“라며, “앞으로는 확대된 시청자와의 접점을 통해 교감의 차원을 발전시키고, 꼭 필요한 양질의 상품 제안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비즈트리뷴=박진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