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울산 태화강 아이파크' 최고 경쟁률 40대 1기록
HDC현대산업개발, ‘울산 태화강 아이파크' 최고 경쟁률 40대 1기록
  • 이서련 기자
  • 승인 2020.07.01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태화강 아이파크 투시도ㅣHDC현대산업개발
울산 태화강 아이파크 투시도ㅣ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이 울산광역시 중구에 공급하는 브랜드 아파텔 ‘울산 태화강 아이파크’가 평균 31.75대 1, 최고 40.08대 1의 청약경쟁률로 전타입 마감에 성공했다.

한국감정원 청약홈에 따르면, ‘울산 태화강 아이파크’의 청약접수 결과, 총 377실 모집에 1만1971건이 접수돼 평균 31.7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최고 경쟁률은 전용 59㎡B타입과 전용 59㎡C 으로 구성된 3군으로 87실 모집에 3487건이 접수돼 40.08대 1을 기록했다.

울산 태화강 아이파크 분양 관계자는 “울산 태화강을 조망할 수 있는 핵심 입지에 자리하고 있는데다, 설계, 평면 등을 잘 갖춘 브랜드 아파텔이라는 점이 부각돼 많은 청약자들이 집중된 것으로 보인다”면서 “견본주택 오픈 당시에도 입지와 상품 등에 호평이 이어졌던 만큼 계약까지 순조롭게 마무리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울산광역시 중구 성남동 196-21번지 일대에 짓는 ‘울산 태화강 아이파크’는 울산 태화강변에 위치해 태화강 영구 조망이 가능하고, 다양한 편의시설을 가깝게 누릴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단지에서 바로 진입가능한 강북로, 번영로, 태화로, 북부순환도로 등을 통해 울산시 전 지역으로의 이동이 쉽고, 울산 고속·시외버스 터미널, 동해남부선 태화강역 등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단지 인근으로 송정역과 야음사거리를 잇는 울산트램 2노선이 추진되고 있으며, 향후 사업지 인근으로 4노선도 예정돼 있어 교통 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성남동 젊음의 거리, 뉴코아 아울렛,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CGV(예정) 등의 쇼핑, 문화시설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고, 이마트, 롯데마트, 현대백화점 등 대형 쇼핑시설과 울산시청, 울산병원 등의 편의시설도 차량 10분 거리다. 태화강 체육공원, 태화강 자전거도로 및 산책로, 태화강 국가정원, 태화루, 울산시민공원, 울산향교, 울산시립미술관(2021년 개관예정) 등도 가까워 여가생활을 즐기기에 좋다.

한국석유공사, 에너지관리공단 등의 공공기관이 입주한 우정혁신도시가 반경 2km 이내에 있고,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미포국가산업단지, 효문공업단지 등의 산업단지도 인근에 위치해 배후수요가 탄탄하다.

또, 울산시에 처음으로 공급되는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텔로 수요자들을 고려한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는 점도 눈에 띈다. 단지는 정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권과 조망권이 우수하며, 대부분의 호실에서 태화강 조망이 가능하다. 단지 내 태화강을 바라보며 휴식할 수 있는 옥상정원을 비롯해 피트니스센터, 런드리카페(코인세탁실+라운지카페)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될 예정이다.

세대 내에는 다양한 수납공간을 마련해 공간 효율성을 높였고, 전 세대에 입면 분할창을 적용해 내부 개방감을 극대화시켰다. 전체 세대의 85%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전용 59㎡ 타입은 침실 2개, 욕실 1개 구성에 아파트와 유사한 형태의 구조로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을 전망이다. 안방에 드레스룸과 파우더룸을 배치하고, 현관에는 부피가 큰 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현관창고를 제공한다. 특히, 안방 드레스룸은 유상옵션을 통해 의류관리기, 금고, 프리미엄 선반 시스템 등이 제공되는 통합드레스룸을 설치할 수 있다.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여줄 첨단 시스템 HDC IoT도 도입된다. 세대 내 설치되는 월패드를 통해 조명∙난방∙세대환기∙도어록 제어와 엘리베이터 호출이 가능하며, CCTV 연동을 통한 어린이 놀이터 모니터링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생활을 편리하게 해줄 원격검침 시스템과 무인택배 시스템이 설치되며, 전용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 소지 시 공동현관 자동출입, 엘리베이터 자동호출, 주차된 차량의 위치 정보 인식 등이 가능한 스마트폰 원패스 시스템까지 적용된다.

한편, ‘울산 태화강 아이파크’의 당첨자 발표는 오는 3일, 정당계약은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진행될 예정이다. 계약금(10%) 2회 분할 납부이며, 중도금 무이자 조건으로 자금 부담이 덜하다. 울산광역시 중구 성남동 196-21번지에서 ‘울산 태화강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을 운영 중이다.

[비즈트리뷴=이서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