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디지털 전환 주도할 IT 인재 확보 '총력'
롯데, 디지털 전환 주도할 IT 인재 확보 '총력'
  • 이서련 기자
  • 승인 2020.06.30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밸리 프로그래밍 썸네일ㅣ롯데그룹
롯데밸리 프로그래밍 썸네일ㅣ롯데그룹

롯데가 그룹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이하 DT)을 가속화하는 가운데, 외부 DT·IT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한 홍보에 집중한다.

롯데는 30일 채용 공식 유튜브 채널인 '엘리크루티비 (L-RecruiTV)'를 통해 DT·IT 분야 신입·경력 구직자들을 겨냥한 홍보 영상 ‘롯데밸리에 산다’를 공개한다고 이날 밝혔다.

영상에서는 롯데 DT·IT 직무의 직원들이 직접 출연, 자신의 일과를 촬영한 브이로그 영상을 다른 계열사 직원들과 함께 살펴보며 각자의 스토리를 이야기한다. 이를 통해 직무 정보와 취업 준비 팁, 기업문화, 복지제도 등 구직자들이 궁금해하는 정보를 생생하게 전달한다.

그룹에 따르면 현재 프로그래밍, 빅데이터, UX·UI 디자인 등 3편이 공개됐으며, 향후 보안, DT전략 등 다른 직무 영상을 순차적으로 제작해 나갈 계획이다. 영상은 롯데 채용 유튜브 ‘엘리크루티비(L-RecruiTV)’를 비롯하여 각종 채용 포탈, 직무 관련 커뮤니티, 대학교 취업센터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배포될 예정이다.

앞서 롯데는 DT·IT 인재를 적시에 확보하기 위해 지난 5월 면세점 빅데이터 직무 수시전형 모집을 시작으로 상시 채용에 나선 바 있다. 이를 시작으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채용 정보를 제공하고 각종 대회를 열어 우수 인재를 발굴할 계획이다.

하반기에는 국내 대표 온·오프라인 프로그래밍 전문교육기관인 ‘멋쟁이 사자처럼’과 연계한 ‘아이디어·해커톤’과 그룹 차원의 ‘DT 공모전’이 예정돼 있으며 이들 대회 수상자에게는 채용 특전이 제공된다.

정부옥 롯데지주 HR혁신실장은 “사업 전반에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면서 관련 직무의 선제적인 인재 확보와 체계적 육성이 중요한 화두로 부각되고 있다”며 “각종 채널을 활용해 롯데 디지털 비즈니스의 비전을 소개하고, 관련 직무 정보와 성장 가능성, 기업문화 등을 적극 알려 우수한 인재들이 관심을 갖고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비즈트리뷴=이서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