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종합부동산서비스 "하나 부동산 리치업" 출시
하나금융그룹, 종합부동산서비스 "하나 부동산 리치업" 출시
  • 류재학 기자
  • 승인 2020.06.29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그룹은 29일 하나은행을 주축으로 그룹 관계사가 보유한 부동산 서비스 역량을 한데 모아 부동산에 대한 종합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종합부동산서비스 '하나 부동산 리치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하나은행]
[사진제공=하나은행]

이 서비스는 ‘세상 무엇보다 소중한 부동산 자산을 UP하다’라는 의미로 출시한 '하나 부동산 리치업'은 하나은행의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와 리빙트러스트, 하나자산신탁의 개발 및 건물 운영 자문 서비스를 접목해 부동산의 취득부터 개발, 임대, 관리 및 처분까지 모든 과정에 대한 솔루션을 원스톱으로 제공하게 된다.

하나 부동산 리치업을 활용하면 부동산의 생애주기에 맞춘 각 분야별 전문가들의 자문을 통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를 하나금융그룹의 전문적인 자산관리와 연계해 부동산 자산의 가치를 극대화시키고 증여 및 상속에 대한 고민까지도 함께 해결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손님들은 부동산 투자자문, Living Trust, 개발 컨설팅, 건물 운영 자문 등 부동산과 관련된 종합서비스를 편리하게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개발 컨설팅은 개인이나 기업이 보유한 부동산의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최적의 개발 방안을 도출하고 이를 토대로 신축 기획과 인허가, 시공사 선정 및 공사 관리 등을 자문하는 서비스이다.

건물 운영 자문은 건물 관리, 임대차 관리, 시설 관리 등을 바탕으로 보유하거나 사용 중인 부동산 자산에 대한 최적의 운영 방안을 제시하는 서비스로, 직접 임차인이나 중개업자 또는 수리업자 등을 만날 필요 없이 회계까지 대행해 주기 때문에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건물을 관리할 수 있게 된다.

하나 부동산 리치업 서비스는 하나은행 전국 영업점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개인 손님은 물론 기업에서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에 대해서도 서비스를 지원 받을 수 있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하나 부동산 리치업을 이용하면 보유 부동산에 대한 최적의 활용 방안을 자문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축 경험이 없어 개발을 망설였던 손님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부동산 자산관리의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과정을 숙련된 전문가로부터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안심하고 부동산을 매입하고 매각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비즈트리뷴=류재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