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업계, 모디슈머 열풍… 짜파구리 이어 진진짜라 용기면 등장
라면업계, 모디슈머 열풍… 짜파구리 이어 진진짜라 용기면 등장
  • 박진형 기자
  • 승인 2020.06.03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오뚜기
사진=오뚜기

영화 '기생충'에 등장한 짜파구리가 큰 화제를 불러일으킨 가운데, 라면업계가 모디슈머 제품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오뚜기는 진짬뽕과 진짜장을 조합한 '진진짜라'를 봉지면에 이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용기면으로 출시했다.

진진짜라는 오뚜기의 히트제품인 '진짬뽕'과 '진짜장'을 최상의 비율로 조합하여 탄생시킨 매콤한 불맛짜장이다. 

진짬뽕의 화끈한 불맛에 진하고 깊은 진짜장의 풍미가 어우러진 제품으로, 두껍고 넓은 면을 사용하여 쫄깃하고 탱탱한 중화면 특유의 맛을 살렸다. 

오뚜기 관계자는 "진짬뽕과 진짜장 두 제품의 장점만을 모은 화끈한 불맛의 새로운 짜장라면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농심
사진=농심

모디슈머 열풍을 불러온 농심은 지난 4월 '앵그리 짜파구리'를 선보였다.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은 이 제품은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배합하고, 앵그리 RtA 의 매운 맛을 더했다. 여기에 고추와 함께 볶은 야채조미유를 더해 매콤한 풍미를 한층 살렸다.

너구리의 상징인 다시마도 함께 넣었다. 다만 국물의 감칠맛을 더하기 위해 큼지막하게 들어갔던 다시마는 비비기 좋게 잘게 썰어 넣었다.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GS25는 참깨라면에 누룽지를 섞어 즐기는 모디슈머 레시피를 상품화한 PB제품 '유어스참깨누룽지탕면'을 지난 3월 출시했다.

참깨누룽지탕면은 칼칼하고 고소한 참깨라면에 더해진 누룽지의 고소함과 구수함이 일품이다.

일반 라면과는 달리 쫄깃한 면발과 함께 누룽지 특유의 꾸덕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이 차별점이다.

 

[비즈트리뷴=박진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