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아현 푸르지오 클라시티’ 6월 분양예정
대우건설, ‘아현 푸르지오 클라시티’ 6월 분양예정
  • 이서련 기자
  • 승인 2020.06.02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현 푸르지오 클라시티 조감도ㅣ대우건설
아현 푸르지오 클라시티 조감도ㅣ대우건설

대우건설은 6월 서울특별시 마포구 아현동 275-2번지 일대에서 도시형생활주택 ‘아현 푸르지오 클라시티’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18층, 1개동, 전용면적 30~45㎡ 총 239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지하철 2호선 아현역과 5호선 애오개역 도보권…서울 주요업무지구 접근성 우수

아현 푸르지오 클라시티는 도보권 내 2개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 단지다. 우선 단지 바로 앞에 지하철 5호선 애오개역이 위치해 있다. 또한 도보 약 6분 거리에는 지하철 2호선 아현역이 자리하고 있다. 이 밖에도 반경 약 1㎞ 거리에 지하철 2호선 이대역, 지하철 2·5호선 환승역 충정로역 등이 가깝다.

단지 주변으로 마포대로, 신촌로 등 간선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전 지역으로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 차량을 통해 공덕역 일대의 마포 업무지구까지 약 5분이면 도착 가능하며, 인근 용산 업무지구도 15분대면 도달할 수 있다. 서울 도심권역에 속하는 종로 및 서울역 일대도 약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여의도권역은 15분대, 강남권역은 30분대에 이동 가능하다.

■백화점·대형마트·대형병원 등 편의시설多…아현초·아현중·환일고 등 원스톱 학세권

교통 이외에 편의, 교육 등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반경 1.5㎞ 이내에 롯데아울렛(서울역점), 롯데마트(서울역점), 이마트(마포공덕점) 등 대형 유통시설이 위치해 있다. 또한 아현시장, 만리시장, 마포공덕시장, CGV(신촌아트레온), 신촌세브란스병원, 서울마포경찰서, 서울서부지방법원 등 편의시설도 가깝다.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바로 앞에 자리한 아현초, 아현중, 아현산업정보학교 등 교육시설을 도보로 통학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신흥 명문학군으로 떠오르고 있는 마포구 일대의 환일고, 배문고, 한성고, 숭문고, 서울여고 등도 반경 1㎞ 이내에 위치한다. 대치동 소재의 유명 학원이 분점을 내면서 제 2의 대치동으로 입소문을 탄 대흥동 학원가도 가까이 있다.

여기에 연세대, 이화여대, 서강대 등 명문 대학교도 인접해 있어 초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 평생 학군을 누릴 수 있다.

■아현동·북아현동 일대 뉴타운 개발 진행…서울 도심권 대표 주거타운 형성

단지가 들어서는 아현동 일대로 대규모 정비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향후 서울 도심권 대표 주거타운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단지와 인접한 아현뉴타운은 재개발이 완료되면 1만8천여 세대가 들어선다. 그 중 아현동에 위치한 4개 구역은 현재 아현1-3구역(아현아이파크), 3구역(마포래미안푸르지오), 4구역(공덕자이)이 입주한 상태이며 아현2구역은 시공사 선정 후 분양을 준비 중이다.

인근 북아현뉴타운은 공사가 완공되면 1만2천여 세대가 새롭게 들어선다. 총 5개 구역 중 북아현1-2구역(아현역푸르지오)과 1-3구역(e편한세상신촌)은 이미 입주를 완료했다. 지난 2018년 분양한 북아현1-1구역(힐스테이트신촌)은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이며 북아현2구역과 3구역은 사업시행인가 단계에 있다.

■대한민국 대표 주거 브랜드 ‘푸르지오’…청약통장 필요없는 틈새 주거상품

‘푸르지오’ 브랜드 프리미엄도 기대되는 부분이다. 푸르지오는 수년 간 국내 공급 실적 1위를 기록하며 주거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 5월 기준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실시하는 아파트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 2위를 차지할 만큼 수요자 선호도 높은 대한민국 대표 주거 브랜드다.

지난해 3월에는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BI를 비롯한 외관, 조경, 커뮤니티 등 상품 전반에 변화를 적용했다. 그 결과 올해 2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앞서 국내 최고 권위의 ‘2019 굿 디자인’ 수상에 이어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수상하며 브랜드 가치를 인정 받고 있다.

도시형생활주택으로 공급되는 만큼 각종 규제에서 한결 자유롭다는 강점도 있다. 도시형생활주택은 전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라면 청약통장 유무 및 주택소유 여부와 무관하게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또한 군별 중복 청약이 가능하고 재당첨 제한도 적용되지 않는다.

분양 관계자는 “아현 푸르지오 클라시티가 들어서는 아현동 일대는 당 사업지를 둘러싸고 뉴타운개발이 한창 진행 중에 있어 주거환경 개선에 따른 미래가치가 높은 편”이라며 “더불어 애오개역 초역세권 입지로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데다 서울 주요업무지구로의 이동 역시 차량으로 30분 이내면 가능한 만큼 실수요자 중심으로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아현 푸르지오 클라시티 견본주택은 서울특별시 마포구 아현동 617-1번지에 6월 중 개관할 예정이며 입주예정일은 2023년 10월이다.

[비즈트리뷴=이서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