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특가 익일발송 시행 2개월… 정시 발송 800만건 돌파
위메프, 특가 익일발송 시행 2개월… 정시 발송 800만건 돌파
  • 박진형 기자
  • 승인 2020.05.26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위메프
사진=위메프

위메프는 최근 도입한 '특가 익일 발송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안착했다고 26일 밝혔다.

위메프에 따르면 프로그램 시행 2개월 간 익일 발송 보장 상품의 실제 정시 발송 건수가 800만 건을 돌파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투데이특가, 위메프데이, 숫자데이 등 위메프 대표 특가 상품 주문 시 다음날까지 발송을 보장하는 서비스다.

지난 3월 가격 혜택에 빠른 배송을 더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도입됐다.

프로그램 시행 후 먼저 익일 발송이 가능한 특가 상품들을 엄선했다. 이후 파트너사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익일 발송 프로그램이 적용되는 상품 수도 꾸준히 늘려가는 중이다. 현재 5월 기준으로 전체 특가 상품 중 다음날 발송을 보장받는 받는 상품은 91% 수준이다.

주문 폭주 등으로 상품이 익일 이후 발송되는 경우에는 보상 제도를 적용하고 있다. 구매 금액과 초과 일수 기준으로 최대 1500 위메프 포인트를 자동으로 지급한다.

서비스가 점차 안정적으로 운영돼 포인트 보상 수준은 시행 첫 달과 비교해 60% 감소했다.

위메프 조상현 특가운영실장은 "익일 발송이 아예 불가한 상품군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특가 상품이 익일 발송 보장 상품으로 운영된다"며 "지연 발송 건도 지속적으로 관리해 고객들이 더욱 믿고 구매할 수 있는 특가 상품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비즈트리뷴=박진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