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맥주협회 "정부 규제개선 환영.. 주류시장 발전 기여"
수제맥주협회 "정부 규제개선 환영.. 주류시장 발전 기여"
  • 박진형 기자
  • 승인 2020.05.21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제맥주협회는 21일 정부의 주류 규제개선 방안에 대해 "코로나로 시름에 빠져있던 주류업계를 적시에 돕는 조치"라고 환영의 뜻을 밝혔다.

협회는 "이번 규제개선방안이 국내수제맥주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국내주류시장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수제맥주업계는 정부의 규제개혁 노력에 발맞춰 소비자들에게 더욱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아직 규제개선을 위해 남아있는 과정들이 많은 상황이지만 정부의 규제완화 의지가 높고 규제개선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되어 있는 상황이라 빠른 논의와 시행이 가능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정부의 모든 정책들이 그렇듯 의도한 결과를 내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관심과 모니터링이 필요하며 일부에서 우려하는 편법들을 막을 보완장치도 논의 과정에서 추가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협회는 "종량세 도입 이후 국내 수제맥주업계는 많은 투자와 고용을 창출하며 도약을 준비했지만, 코로나19는 국내 수제맥주 산업의 모든 시간을 멈추어 놓았다"고 했다. 

끝으로 "이런 상황에서 정부의 금번 규제개선 조치와 주류산업을 규제가 아닌 경쟁력 강화 관점에서 접근하겠다는 의지는 국내수제맥주의 시간을 다시 흘러가게 해 줄 동인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비즈트리뷴=박진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