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대비'...애경그룹, 김이배 영입 등 사장단 인사 단행
'포스트 코로나 대비'...애경그룹, 김이배 영입 등 사장단 인사 단행
  • 이기정 기자
  • 승인 2020.05.12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K홀딩스 이석주 대표이사
AK홀딩스 이석주 대표이사

애경그룹이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한 상반기 사장단 인사를 단행했다.

애경그룹은 12일 AK홀딩스를 비롯해 제주항공, 애경산업, 애경유화, 애경화학 등 5개 회사에 대한 상반기 사장단 인사를 단행하며, 다음달 1일 대표이사 5명 및 애경유화 CFO를 선임했다.

이번 사장단 인사는 5명의 대표이사 및 1명의 CFO 선임 등 총 6명 규모다. ▲이석주 AK홀딩스 대표이사 ▲임재영 애경산업 대표이사 부사장 ▲박흥식 애경유화 대표이사 부사장 ▲표경원 애경화학 대표이사 전무 ▲김주담 애경유화 CFO 등이 포함됐다.

또 외부 발탁으로는 제주항공 대표이사에 아시아나항공 출신의 항공전문가 김이배 부사장을 영입했다.

특히, 김이배 부사장은 항공사업의 위기극복을 위해 애경그룹이 깜짝 영입한 인사다. 제주항공은 이번 인사를 통해해 위기극복과 미래 도약을 위한 토대 구축을 도모할 계획이다.

또 현재 애경유화 임재영 대표를 애경산업 대표이사로 선임해 안정적 제품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사업의 본격 확장을 이끌어낸다는 구상이다.

더불어 현 제주항공 대표이사인 이석주 사장을 애경그룹지주회사 AK홀딩스 대표이사 사장으로 임명하며 그룹과 제주항공 간의 공조를 더욱 강화해 현 항공사업의 위기를 극복하고 제주항공의 사업혁신을 이뤄낸다는 방침이다.

애경그룹은 이번 인사에 대해 "포스트 코로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차원"이라며 "불확실한 대내외 경영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애경그룹의 주요 계열사인 제주항공과 애경산업을 중심으로 한 위기경영체제를 가동하기 위함"이라고 덧붙였다.


[비즈트리뷴=이기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