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광산’ 5월 분양 예정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광산’ 5월 분양 예정
  • 이서련 기자
  • 승인 2020.05.11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스테이트 광산 투시도ㅣ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광산 투시도ㅣ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은 오는 5월 광주광역시 광산구 소촌동 420-10번지 일원에 ‘힐스테이트 광산’을 분양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광산은 지하 2층, 지상 10~14층, 12개동, 전용면적 84㎡ 425세대와 116㎡ 3세대 총 428세대 규모로 이뤄진다.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84㎡A 218세대 △84㎡B 207세대 △116㎡A 2세대 △116㎡B 1세대로 구성된다.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이전, 선운2지구 개발, 광주송정역 투자선도지구 등 미래가치 높아

힐스테이트 광산은 주변으로 개발호재가 다수 예정돼 미래가치가 높다. 우선 인근에 위치한 금호타이어 광주공장이 이전할 예정이다. 광주광역시에 따르면 지난해 1월 금호타이어와 미래에셋대우는 공장 이전 및 부지 도시계획 변경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주변으로 택지 개발이 예정돼 있어 주거환경 개선 효과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선운2지구는 총 39만8000여㎡의 부지에 공동주택, 단독주택 등 3000여 세대와 공원, 학교, 도로, 관공서, 상업시설 등 생활 기반시설이 함께 조성되며 2024년 개발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단지와 약 1㎞ 거리에 투자선도지구 개발사업도 계획돼 있다. 광주송정역 인근 59만5000여㎡의 부지를 산업·업무·주거·상업이 어우러진 융복합단지로 개발하는 이 사업은 약 5900억원의 민간자본이 투자되며 2025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KTX 호남선, SRT 수서고속철도, 광주제2순환도로, 무안~광주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 우수

광역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광주송정역을 통해 KTX 서울역과 SRT 수서역까지 약 2시간이면 도착 가능하며, 광주제2순환고속도로, 무안~광주고속도로, 13번 국도를 이용하여 광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광주 도심을 동서로 가로지르는 상무대로가 인접해 있어 광주 시내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앞 송정중앙초 위치…산업단지 인접한 직주근접 최적 입지

교육여건도 양호하다. 단지 앞 송정중앙초등학교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송정중학교, 정광중학교, 정광고등학교 등도 반경 약 1㎞ 내에 위치한다. 이외에 시에서 운영하는 광주송정도서관도 가깝다.

직주근접 배후수요도 다수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단지 인근으로 금호타이어 광주공장과 더불어 한국전력공사 광산지사, 아모레퍼시픽 물류센터 등이 자리하고 있는 소촌일반산업단지가 가까이 위치해 있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수요자 선호 높은 전용면적 84㎡ 99% 이상

힐스테이트 광산은 전 세대가 남향(남동, 남서) 위주로 배치돼 채광 및 통풍성이 우수하다. 뿐만 아니라 국민주택형으로 불릴 만큼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가 전체의 99% 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내부 설계도 우수하다. 전용면적 84㎡A타입은 4BAY 판상형 구조로 맞통풍이 가능해 환기가 용이하다. 안방은 넓은 드레스룸이 적용돼 수납공간이 넉넉하고, 현관과 주방 사이에는 팬트리가 설치돼 공간활용성을 극대화했다. 타워형 구조인 전용면적 84㎡B타입의 경우 수납공간 확보를 위해 복도 수납장이 제공된다.

미세먼지 유입 저감을 위해 세대 현관에 에어샤워 시스템(유상옵션)도 적용된다. 세대 현관 천장에 에어샤워기가 설치돼 외부 미세먼지를 제거하고, 신발장에 설치된 에어브러시를 통해서는 옷이나 신발 등에 흡착된 미세먼지를 없애 세대 내 쾌적한 실내 공기 유지가 가능하다.

외관 특화 설계도 눈에 띈다. 주동 색채를 특화해 감각적인 외관을 자랑하며 저층부 3개층은 석재를 이용한 마감으로 품격을 더했다.

■브랜드평판 13개월 연속 1위 ‘힐스테이트’…브랜드 프리미엄 기대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매달 실시하는 아파트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 지난해 4월부터 올해 4월까지 13개월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또한 현대엔지니어링은 국토교통부가 2019년 발표한 시공능력 평가에서 7위를 차지했으며, 한국신용평가 기준 회사 신용등급도 5년 연속(2015년~2019년) 업계 최고 수준인 AA-(안정적)를 획득했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광산은 광주에서도 교통중심지로 부각되고 있는 광산구 신규 중심축에 들어서는데다 주변으로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는 편”이라며 “여기에 단지 가까이 예정돼 있는 개발호재로 주거환경이 빠르게 개선되고 있고, 힐스테이트 브랜드의 새 아파트로 조성되는 만큼 미래가치도 높아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힐스테이트 광산의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광산구 상무대로 513(임팩트광주명품백화점, 舊 아름다운 컨벤션 웨딩홀 인근)에 5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비즈트리뷴=이서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