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스타필드에 페이북 QR결제서비스 적용
BC카드, 스타필드에 페이북 QR결제서비스 적용
  • 구남영 기자
  • 승인 2020.04.30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C카드는 고객의 편리한 결제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스타필드 및 스타필드 시티 전 지점(하남, 고양, 코엑스, 위례, 부천, 명지)에 페이북 QR결제 서비스를 적용했다고 30일 밝혔다. BC카드 고객은 더욱 다양한 결제수단을 통해 스타필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페이북 QR결제 서비스는 5월 1일부터 스타필드 및 스타필드 시티 전 지점에 입점한 가맹점 중 일부 가맹점[1]을 제외한 1,200여 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페이북 앱에서 결제하고자 하는 카드를 선택하고 QR코드를 생성한다. 그 다음 각 매장에 비치된 리더기로 QR코드를 스캔하면 결제가 완료된다.

장길동 BC카드 마케팅본부장(상무)은 “페이북 QR결제를 통해 BC카드 고객은 보다 다양하고 편리한 결제수단으로 스타필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보다 편리한 결제 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BC카드는 20‘18년 10월 업계 최초로 국제결제표준(EMV) 규격을 적용한 신용카드 기반 QR코드 결제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고객이 생성한 QR코드를 스캔하는 방식(CPM)과 가맹점에 비치된 QR코드를 스캔하는 방식(MPM) 모두를 지원하며, 스마트폰만으로 보유하고 있는 신용 및 체크카드의 혜택을 그대로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비즈트리뷴=구남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