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브리프]농심 BYC MP그룹 롯데백화점 일동후디스 한샘 SPC그룹 해태제과 쿠팡
[유통브리프]농심 BYC MP그룹 롯데백화점 일동후디스 한샘 SPC그룹 해태제과 쿠팡
  • 승인 2017.08.30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농심 제공
 
■농심 ‘새우깡 노트’ 나온다

농심이 종합문구기업 모닝글로리와 함께 농심 스낵 브랜드를 디자인한 캐릭터 노트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장수 식품브랜드와 이종 산업간의 콜라보레이션이 유행처럼 번지는 가운데, 새우깡은 의류(에잇세컨즈)에 이어 문구제품까지 영역을 넓히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농심 캐릭터 노트는 새우깡 노트 2종을 비롯해 바나나킥, 오징어집, 닭다리, 포스틱 등 인기 스낵 브랜드를 더해 총 6종으로 제작됐다. 각 제품의 디자인과 캐릭터를 만화 기법으로 재미있게 표현했으며, 특히 제품명을 활용한 위트 있는 유머가 인상적이다.

수줍게 웃고 있는 바나나 캐릭터 ‘바나나가 웃으면? 바나나킥!’, 밤 새워 공부하는 새우깡 캐릭터 ‘밤새우깡?’, 검은 선글라스와 양복을 입고 카리스마를 뽐내는 캐릭터 ‘포스틱’ 등 앙증맞은 디자인과 재치 있는 문구로 1020 세대에게 어필할 계획이다.

노트는 총 5만권으로 한정 제작됐으며, 다음달 1일부터 전국 모닝글로리 직영점을 비롯해 대형 문구점 등에서 판매된다.

농심은 이중 1만권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에 기부해, 가을 신학기를 맞은 학생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캐릭터 노트는 온라인에서의 뜨거운 반응이 실제 제품 출시로 이어진 사례다. 지난해 말, 농심 공식 페이스북에는 노트와 스낵 제품 패키지를 합성한 콘텐츠가 올라왔다. 5,600명 이상이 ‘좋아요’ 반응을 보였고, 500여 명이 출시를 원한다는 댓글을 남기는 등 반응이 뜨거웠다. 이를 계기로 농심과 모닝글로리는 공동기획을 통해 실제 노트를 제작했다.

농심 관계자는 “농심 페이스북 콘텐츠를 모티브로 해 실제 제품화까지 이어진 최초 사례”라며 “소비자들이 보내준 큰 호응에 응답하고자 기획한 스낵의 맛있는 변신에 새 학기를 맞은 많은 학생들이 소소한 즐거움을 느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농심은 최근 다양한 업계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지난달 삼성물산 패션브랜드 에잇세컨즈와 함께 45가지 새우깡 패션 아이템을 선보였으며, 영화 슈퍼배드 캐릭터 미니언즈와 함께 ‘츄파춥스 미니언즈’를 출시한 바 있다.

 
▲ BYC 제공
 

■BYC 르송 주니어, 사랑스러운 핑크 컬러 주니어 속옷 세트 출시

BYC(대표 유중화)의 이너웨어 브랜드 르송 주니어가 사랑스러운 핑크 컬러 디자인의 주니어 속옷 세트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주니어 속옷 세트는 은은한 핑크 컬러에 보라색 하트 나염 패턴으로 포인트를 줘 러블리한 매력을 선사한다. 여기에 브라와 팬티 가운데 부분의 리본 디테일이 귀여움을 더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신축성 좋은 폴리스판으로 제작해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와이어가 있는 몰드형 브라는 가슴을 안정감 있고 편안하게 감싸 라인을 예쁘게 만들어주고, 팬티는 봉제선이 없는 헴 원단으로 제작돼 힙라인의 실루엣을 살려준다.

르송 주니어 속옷 세트 가격은 상하의 세트 4만3000원이며 전국 BYC 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BYC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주니어 속옷 세트는 사랑스럽고 귀여운 감성을 자극하는 디자인이 특징”이라며 “성장기 여학생들을 위한 부모님의 선물로도 추천하고 싶은 아이템”이라고 말했다.



▲ MP그룹 제공
 

■ 미스터피자, SNS에 친구 소환해 자라섬 페스티벌 함께 가자

글로벌외식문화기업 MP그룹이 운영하는 미스터피자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2017 보야지 투 자라섬(Voyage to Jarasum)’ 입장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다음달 3일까지 미스터피자 공식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접속해 페스티벌에 함께 하고 싶은 친구를 댓글로 소환하면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25명에게 입장권(1인 2매)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9월 4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발표된다.

‘2017 보야지 투 자라섬’은 KT가 주최하는 가을 문화 축제로,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에서 9월 16일~17일 양일간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리차드 보나’, ‘마이떼 온뗄레’ 등 세계적인 재즈 뮤지션과 ‘김연우’, ‘장기하와 얼굴들’ 등 국내외 유명 뮤지션들의 공연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이외에도 5G 기술과 서비스와 함께 다양한 KT의 혁신기술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5G 랜드 인 자라섬’을 운영, 드론, VR, MR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5G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미스터피자는 KT 멤버십 고객을 위한 문화행사인 보야지 투 자라섬에 9월 16일부터 17일까지 양일간 참가한다. 별도의 부스 운영을 통해 자라섬을 찾은 관객들과 소통하며 미스터피자의 피자, 사이드 메뉴, 음료 등을 KT 멤버십 할인을 적용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미스터피자 관계자는 “미스터피자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비자들과 가까워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맛있는 피자도 즐기고, 특별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제휴 이벤트를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 ‘세상을 잇습니다’ 헌혈 캠페인 진행

롯데 유통 BU가 다음달 생명존중을 테마로 ‘세상을 잇습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헌혈’을 통해 대대적인 사회공헌 활동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지난 6월 유통BU 차원 첫 통합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진행했던 ‘나라사랑’ 캠페인에 이은 두 번째 통합 사회공헌 활동이다.

롯데 유통 계열사는 ‘헌혈’에 앞장서서 동참해 생명에 대한 소중함과 이웃 사랑에 대한 의지를 적극 실천하고, 토크 콘서트 개최 등을 통해 젊은 층의 관심과 참여도 이끌어 낸다는 계획이다. 

국내 헌혈자수는 2012년 4.1%, 2013년 7.0%, 2014년 4.8%, 2015년 1.0%로 지난 5년간 지속적으로 성장해 왔으나 지난해 말부터 A형 독감의 유행, 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 등으로 헌혈 기피 현상이 생기면서, 2016년 헌혈자수는 286만 6330명으로 5년 만에 처음으로 7% 감소했다.

롯데 유통 BU는 이에대해 혈액 부족에 대한 사회적 문제 해결에 동참하고 헌혈에 대한 국민 인식 제고를 위해 대대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한다.

롯데 유통 BU는 연말까지 대규모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6월 ‘나라사랑’, 9월 ‘생명존중’ 캠페인에 이어 연말에는 ‘나누는 기쁨’, ‘따듯한 이웃’을 테마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계획 중이다.
 


▲ 일동후디스 제공
 

■일동후디스 ‘사랑의 열매’에 유아식·이유식 기부

친환경 로하스 식품전문기업 일동후디스(대표 이금기)가 ‘사랑의 열매’로 잘 알려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후디스 산양유아식’와 ‘트루맘 뉴클래스퀸’, ‘트루맘 프리미엄 후레쉬’, ‘아기밀 순유기농’ 등 총 6천여만원 상당의 유아식·이유식을 기부했다고 30일 밝혔다.
 
‘후디스 산양유아식’을 비롯하여 다양한 프리미엄 유아식과 청정 우유/발효유, 커피, 음료 등을 생산하고 있는 일동후디스는 사회적으로 소외받는 계층을 위한 기부 및 사회봉사 활동을 매년 지속해 오고 있다.

전국 입양기관에 ‘사랑의 분유 전달’, 저소득층에 우유를 전달하는 ‘착한 우유 캠페인’, 보건복지부와 함께 하는 ‘독거노인 사랑잇기 사업’ 후원 등 국내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 뿐만 아니라, 북한 어린이에게 ‘평화의 분유 보내기’, ‘캄보디아 불우아동에게 유아식 지원’ 등 국외 어린이들에게도 꾸준히 도움의 손길을 뻗쳐 왔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아기, 어린이는 물론 국민 모두의 건강과 행복이 종합식품기업의 궁극적인 목표라고 생각하기에, 힘이 닿는 한 기부와 봉사활동을 계속할 것"이라며 "보다 안전하고 영양이 풍부한 좋은 먹거리를 만드는 것은 물론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한샘 제공
 

■한샘,가을 혼수∙이사 시즌맞이 이벤트 실시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 최양하)이 전국 9개 한샘플래그샵과 70여개 인테리어대리점에서 가구 및 생활용품을 할인하는 ‘2017 한샘 혼수∙이사 가을축제’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한샘은 베스트 침대 5종(유로501/밀로/모아/루나/브랜치)과 매트리스(Q/K) 구매 시 협탁을 증정한다.

여기에 드레스룸 또는 붙박이장을 추가 구매하면 서랍장을 50% 할인한다. 또, ‘바흐701’, ‘밀란301’ 등 베스트소파 6종을 구매하면 소파테이블을 증정한다.

또한 신혼고객을 위한 SNS이벤트도 진행한다. 한샘플래그샵 신혼 전시공간에서 인증사진을 찍어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유로501’ 호텔침대, 3인용 소파, 스타벅스 커피쿠폰 등을 증정한다.

구매 금액대별로 사은품도 증정한다. 롯데카드로 300만원, 500만원, 700만원 이상 결제하면 핸드블랜더, 무선청소기, 공기청정기 등을 제공한다.

생활용품관에서는 다음달 27일까지 최대 60% 할인 이벤트를 2회에 걸쳐 진행한다. 먼저, 13일까지 진행되는 1차 행사에서는 ‘젠한국 루나레인 뚝배기 2P’를 30% 할인된 3만 9,000원에 만나볼 수 있으며, ‘본차이나 화이트 접시 4P’를 40% 할인된 9,000원에 제안한다.

이 외에도, ‘EVERY 실속수납박스’, ‘양날개 플러스 건조대’ 등 한샘 대표 생활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한샘관계자는 “본격적인 이사∙혼수 시즌을 맞아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한샘 매장에서 합리적인 가격의 가구와 생활용품을 만나보고, 3D 시뮬레이션 인테리어 상담 서비스로 가상의 공간에 가구와 건자재를 설치해보면서 신혼과 이사, 그리고 인테리어에 대한 고민도 해결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SPC그룹 제공
 

■SPC그룹, 장애아동 가족과 ‘행복한 제주 여행’

SPC그룹은 장애아동 10가족 35명과 함께 제주도에서 ‘SPC 행복한 가족 제주여행’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SPC 행복한 가족 제주여행’은 장애아동에 대한 단순 지원을 넘어 장애아동과 가족들에게 제주도 여행을 통해 심리적 안정과 휴식을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푸르메재단과 함께 연 1회 10가족의 장애아동 가족을 선발해 진행하며,이번이 8회째를 맞는다.

여행의 모든 경비는 SPC그룹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급여의 일부를 기부해 마련한 ‘SPC 행복한 펀드’에서 부담한다.

이번 행사에서 참가 가족들은 청귤따기 체험과 돌고래 생태체험, 주요 관광지를 돌아보고, 8월 생일을 맞이한 아동들에게 깜짝 생일파티를 열어주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참가 가족 중 오춘화(여, 43)씨는 “아이를 돌보느라 가족여행은 엄두도 못냈는데 가족과의 행복한 시간을 선물해 주어서 감사하다”며 “앞으로 더 많은 장애아동 가족이 이런 기회를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SPC그룹은 임직원 기부 프로그램인 ‘SPC 행복한 펀드’를 통해 지금까지518명의 장애아동에게 9억7천여만원의 재활치료비, 의료비, 보조기구 등을 지원하였으며, 104가족 269명에게 행복한 제주여행을 선물했다.




▲ 해태제과 제공
 

■해태제과 과일젤리 ‘쿨망고, 쿨피치 젤리’ 2종 출시
 
해태제과(대표 신정훈)가 진한 과일맛이 그대로 담긴 과일젤리 ‘쿨망고, 쿨피치 젤리’ 2종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쿨망고, 쿨피치 젤리’는 진한 과즙과 새콤한 요구르트 맛이 결합된 색다른 맛이 특징. 망고 과즙 3%, 복숭아 과즙 2.5%로 다른 과일젤리보다 무려 7배 가량 함유량이 높아 패키지를 뜯는 순간 진한 과일향이 느껴질 정도다. 느껴지는 요구르트맛은 달콤상큼한 과일향과 조화를 이뤄 새콤한 맛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달콤한 망고맛, 상큼한 복숭아맛 두 가지로 출시돼 원하는 맛을 골라먹는 것도 재미. 달콤한 디저트를 원하면 당도 높은 열대과일 망고의 달짝지근한 맛을 그대로 살린 쿨망고 젤리가 제격이다.

상큼한 디저트를 찾는다면 여름철 가장 사랑 받는 제철과일 복숭아 과즙을 넣은 쿨피치 젤리가 좋다.  망고, 복숭아 모양이어서 미니 사이즈의 과일을 먹는 듯한 즐거움도 선사한다.

해태제과는 앞으로 젤리시장의 흐름에 발 맞춰 고객의 다양한 취향과 이색 요소를 반영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 이에 앞서 출시한 시원하게 얼려먹으면 더 맛있는 워터젤리인 폴라포 젤리도 새콤달콤한 포도,  복숭아 맛으로 인기가 좋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최근 젤리는 단순한 아이들 간식에서 다양한 맛과 컨셉을 통해 어른들의 간식으로도 사랑 받고 있는 추세”라며 “과일젤리 2종도 맛과 패키지, 컨셉까지 과일에 집중한 제품으로 앞으로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쿠팡 제공
 
■쿠팡 "출산 준비부터 육아 용품까지 ‘베이비&키즈 페어’에서 한 번에"

이커머스기업 쿠팡(대표 김범석)이 출산 준비 용품 및 육아 관련 상품을 한 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는 ‘쿠팡 베이비&키즈페어’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내달 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한층 풍성한 할인 혜택을 만나 볼 수 있다. ‘로켓배송 할인관’에서는 기저귀, 식품, 패션, 침구 등 340개 이상의 인기 로켓배송 상품에 대해 최대 6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20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6만원, 10만원 이상은 2만 5천원, 5만원 이상은 1만원 상당의 장바구니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매일 1인 1회에 한해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행사 기간 내에 사용하면 된다.

스토케, 레고, 팸퍼스, 파크론, 비비안 등 국내·외 160여개 대표 브랜드가 참여하고, 3,600여 개 이상의   인기 상품을 판매하는 ‘쿠팡 베이비&키즈페어’는 기저귀, 분유, 수유용품, 목욕/스킨케어, 유아식품, 침구,  유아패션, 외출용품, 완구 용품, 도서 등 관련 제품을 20개 세부 카테고리로 나누어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쿠팡 특별관’에서는 2017 상반기 신상품 및 연령별 추천 상품을 별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컴팩트한 사이즈로 간단하게 접고 펴기 좋을 뿐만 아니라 3단계 높이 조절이 가능한  핸들을 장착한 노르웨이 프리미엄 유모차 ‘스토케 2017 스쿠트 V2 유모차’를 76만원대에, ‘페도라 2018 M5 주니어 카시트’를 31만원대에 판매한다. 남아, 여아 구분 없이 입을 수 있는 신상품 가을 자켓 ‘까꿍놀이터 유아용 파리지앵 코트’를 3만 3천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식품 및 스킨케어 아이템 등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사과, 바나나, 배 등 생과일이 함유되어 있으며, 생후 4개월부터 함께 먹이면 좋은 ‘아넬라 리얼과일 유아 디저트’를 1만 9천원대에, 아기 피부에 집중적인 영양을 공급하는데 도움을 주는 ‘그린핑거 촉촉한 자연보습 베이비로션’을 9천원대에 판매한다. 임산부와 수유부를 위한 유산균 제품인 ‘베베쿡 프로바이오 맘 유산균 60g’을 2만 2천원대에, 피부자극이   적은 면 스판 원단을 사용한 ‘마더스베이비 텐셀 임산부 내의’를 1만 9천원대에 판매한다.

이병희 쿠팡 베이비 그룹장은 “매년 오프라인에서 베이비페어가 열리지만 어린 아이 때문에 외출이 힘든 엄마나 바쁜 업무로 따로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맘, 몸이 무거운 예비맘 등은 방문이 여의치 않다” 며 며 “쿠팡이 정성껏 준비한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들이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간편하고 알뜰하게 쇼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려흔기자 eerh9@biztribune.co.kr ]